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어린이 인신매매 방지를 위한 노력 촉구

2007.06.14
6월 16일은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


2006.6.16, 뉴욕 – 유니세프는 6월 16일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을 맞아 어린이 인신매매에 대한 아프리카 연합의 요청을 전달하면서 어린이 인신매매 방지를 위해 전세계가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만델라 대통령의 이임을 기념하는 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  
ⓒ UNICEF/HQ99-0486/Giacomo Pirozzi

유니세프의 앤 베너먼 총재는 말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매년 약 120만 명의 어린이들이 국내외에서 인신매매를 당하고 있습니다. 인신매매를 당한 어린이들은 대부분 매춘부나 소년병, 저임금 또는 무임금 노동자, 집안의 가정부, 거리의 걸인 등으로 노동 착취를 당합니다. 어린이 인신매매는 어린이를 폭력과 성적 학대, 심각한 무관심과 에이즈 감염 위험에 노출시킵니다. 가정의 보호 속에서 성장하고, 교육 받아야 할 어린이의 권리를 또한 박탈합니다.”

유니세프는 정부와 지역사회, 가정이 어린이 인신매매를 종결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기를 촉구합니다.

인신매매 방지를 위한 노력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것은 가해자 처벌에 대한 처벌입니다. 국제 인신매매 조직을 검거하고, 관련 범죄 조직을 수색하는 데1년에 약 95억 불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인신매매라는 범죄를 발생시키는 사회적, 경제적 요인을 개선하려는 집중적인 노력도 필요합니다.

빈곤이야 말로 어린이 인신매매가 발생하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종종 어린이들은 국내외에서 좋은 일자리를 구해 준다는 말에 현혹돼 인신매매를 당합니다. 그러나 팔려간 어린이들은 야만적인 상황에서 상품처럼 취급 받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고용주로부터 매를 맞고, 육체적, 성적 학대를 당합 니다.

새천년개발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어린이들은 가정의 보호를 받으며 학교에 계속 다닐 수 있게 됩니다. 가정과 학교는 어린이 인신매매 방지를 위한 실제적인 안전망입니다. 





**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은 1976년 6월 16일 남아프리카 공화국 소웨토에서 일어난 어린이들의 희생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수천 명의 흑인 학생들은열악한 수준의 교육 여건 개선과 식민 언어가 아닌 고유의 언어로 수업을 받을 권리를 요구하며 거리에서 시위를 벌였고 그 과정에서 수백 명의 어린 소년, 소녀들이 총에 맞아 목숨을 잃었습니다. 2주 동안 계속된 이 시위로 천 명 이상의 어린 학생들이 부상을 당했으며 결국 어린이들의 요구는 관철되었습니다. 15년이 지난 1991년 아프리카연합은 6월 16일을 공식적인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이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