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사진전 - 사진작가 강제욱과 함께하는 ‘물과 세상의 어린이’

2008.04.30

어린이의 날을 맞이하여 5월1일부터 15일까지 청담동 아트랩<ART LAB>갤러리에서 유니세프 주최의 자선 사진전이 열립니다.

물 부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세계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물과 세상의 어린이’를 주제로 제5회 사진비평상 작품상 수상자인 사진작가 강제욱의 사진작품 30여 점이 전시됩니다. 사진작가 강제욱은 최근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로서 지난 12년간 약 40개국을 떠돌며 역사와 문화, 환경 등을 주제로 하는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그 동안 사진가 강제욱이 촬영한 수십 만장의 사진들 중 세계 곳곳에서 만난 어린이와 물, 희망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사진가 강제욱은 아프가니스탄 전쟁의 폐허 속에서, 식민지 티베트에서 그리고 극심한 기근과 물부족으로 고통 받는 에티오피아 등지에서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또한 나환자촌에서, 장애인학교, 빈민촌 등 세상의 곳곳에서 일반인의 편견으로 바라보면 행복과는 아주 거리가 먼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그러나 그의 파인더를 통해 만난 이 아이들은 하나같이 희망, 환희와 존엄성으로 충만하고 경이롭습니다. 

세상의 곳곳에서 만난 이 아이들은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자 미래입니다. 

약 2주간 진행될 이번 전시에는 사진전뿐만 아니라 기금모금, 후원자 모집 등도 함께 진행되며 방문하는 어린이들의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시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전시개요

▪ 기간 : 2008년 5월 1일(목) ~ 15일(목)
▪ 초대 : 2008년 5월 2일(금), 오후2시
▪ 장소 : 청담동 갤러리 ARTLAB<아트랩> (02-543-8485)
▪ 주최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주관 : 유니세프 유스클럽OB모임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외환은행, 벽산엔지니어링, 한국IBM, 베올리아워터코리아, 월간사진


작가소개: 강제욱(姜帝旭, Kang.jeauk) http://www.kangjeauk.com

서울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수료했습니다. 2001년부터 <지오>, <시사저널>, <아시아 나 컬쳐>, <사진예술> 등 국내 외 매체에 사진과 글을 기고해 왔습니다. 9회의 개인전을 열고 3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하였으며 저서로는 ‘낡은 카메라를 들고 떠나다’(청어람미디어, 공저)가 있습니다. 2년 3개월 동안 남미에서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환경과 인간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사진가로 활동 중입니다. 제5회 사진비평상 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 2007년 월간사진 선정한 뜨는 작가 9인에 포함되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