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중국 긴급구호 시작

2008.05.19


유니세프 중국 긴급구호 시작
쓰촨성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해 식량과 식수, 임시 거처 제공


▲ 폐허 속에서 구조된 소녀에게 물을 먹이는 구조요원

5월 12일 발생한 중국 쓰촨성의 대지진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어린이를 위해 18일 유니세프는 긴급구호물품들을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근대 역사상 가장 강력한 7.9도의 강진으로 쓰촨성 일대는 초토화됐습니다.
유니세프는 중국 정부의 요청에 따라 1차로 미화 43만 불 상당의 구호품을 전달하기로 하고 1,000개의 임시거주용 텐트, 15,000개의 담요, 60,000개의 기본학습도구세트를  피해 현장으로 보냈습니다. 의료장비와 의약품, 식수 및 위생용품도 잇따라 수송될 계획입니다.

중국 정부는 현재 국제기구구호직원들의 현장 투입 보다는 장기적으로 복구와 재건 부분을 지원해달라는 입장입니다.

유니세프 중국사무소 대표이자 중국의 유엔 재난관리팀 의장인 Yin Yin New 박사는 말합니다.

“우리는 이 끔찍한 참극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보호하려는 중국 정부를 최대한 지원할 것입니다. 정부의 긴급구호에 따라 전 국가가 하나로 단결되는 것은 정말 고무적인 일입니다.”

Wang Shuguang 유니세프 고문도 현재 생존 어린이들이 얼마나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현재 상황은 매우 긴박합니다. 의약품, 식수정화제, 구강수분보충염, 의료키트, 식수저장고 등 생명을 구하는 구호품들을 가능한 빨리 지원해야 합니다. 피해 가정을 위해서는 접이용식수통과 비누, 방수포와 같은 기본위생용품을 제공해야 합니다. 지난 16일 중국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쓰촨성 일대의 사회기반시설이 모두 파괴됐고, 정부의 주요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들도 대부분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살아남은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임시 거처와 식수, 기초생활용품들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랑하는 사람과 재산을 모두 잃은 그들의 깊은 슬픔을 함께 나누고 돕는 일이 간절한 상황입니다.”
 
지진이 일어난 쓰촨성에 거주하고 있는 Wang 고문의 가족도 이번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진이 발생한 후 학교 운동장에서 빗물을 받아 마시며 간신히 살아있는 딸아이를
발견했습니다. 먼지와 잔해를 온통 뒤집어 쓴 비참한 모습이라 처음에는 딸을 알아 보지도 못했습니다.”

이번 지진에서는 학교가 붕괴되는 바람에 특히 어린 학생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유니세프는 쓰촨성 및 주변 지역에서 지난 20년 이상 동안 보건, 영유아개발, 식수 및 위생, 인신매매 방지, 에이즈 예방 사업 등을 해왔습니다. 쓰촨 성 지역은 소수 민족 거주지로 중국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 유니세프중국사무소 직원이 이재민들에게 배부할 텐트를 살피고 있다

현재 공식 사망자 수는 28,881명이며, 부상자는 198,347명, 그리고 아직도 건물 잔
해와 지진 파편에 묻혀있는 사람이 14,000명에 이릅니다. (Xinhua 뉴스)
총 330만 가구가 완전 파괴됐고, 1,560만 가구가 부분적으로 손상을 입었습니다. 청두에 위치한 쓰촨 지진 지휘본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33,434명의 사람들이 건물 잔해에서 구조됐다고 합니다.  

유니세프 중국 사무소:
유니세프는 1947년부터 1951년까지 중국에서 첫 지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문화
혁명시절과 그 이후에도 식량 및 영양, 보건 및 위생과 같은 사업을 전개해 1979년
부터 중국 정부와 공식으로 어린이 보건, 영양, 식수 및 위생, 기초 교육, 어린이 보
호, 에이즈 예방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중국구호기금 보내주실 곳 
신한은행 140-007-215267  외환은행 010-22-00788-9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