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원을 위한 유니세프 기금마련 앙드레 김 패션쇼

2007.05.10

강원도의 문화예향 강릉에서 2014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결정 50일을 앞두고 올림픽 유치 기원을 위한 앙드레 김의 특별 패션쇼가 열립니다. 올림픽 유치의 열정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하나 되는 아름다운 자리가 될 것입니다. 동계올림픽 유치기원의 열정과 어린이를 생각하는 사랑의 자리인 특별 패션 쇼에는 특히 본회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안성기 씨가 진행을 맡고, 프랑스, 독일, 중국, 스웨덴 등 한국 주재 외국 대사 부인들이 직접 패션 쇼 모델로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옷맵시를 뽐낼 예정입니다. 패션쇼 입장료는 무료이며, 조성된 기금 3천 5백만 원과 함께 현장 모금을 통해 모아진 기금은 전액 유니세프의 어린이 사업을 위해 사용됩니다.

  • 때: 2007년 5월 16일(수) 오후 7시
  • 곳: 강릉 실내종합체육관
  • 주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예술이흐르는강
  • 주관: 유니버설라이브
  • 후원: 강원도, 강원도의회, 2014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강릉시, 강릉시의회, GTB강원민방
  • 문의처: 유니버설라이브 전화 033-766-3905
스포츠를 통해 평화와 관용 배우는 어린이들 모든 어린이들은 스포츠를 통해 화합과 페어플레이 정신, 리더십을 배웁니다. 친구들과 건전한 경쟁을 하면서 평화적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과 관용의 정신도 배우게 됩니다. 유니세프는 ‘스포츠를 통한 어린이 개발사업’을 지원합니다. 스포츠를 통해 소년병이나 난민어린이들의 심리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에이즈에 대한 정보를 전하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포츠가 어린이의 삶을 개선하고 평화를 증진할 수 있다는 신념 아래 유니세프는 1993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어린이의 놀 권리와 올림픽의 이상을 증진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통으로 인해 두 눈에 증오와 분노만 차 있던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기쁨과 자신감을 찾아가는 것을 봅니다." (1996년 르완다 난민촌을 방문한 요한 올라브 코스 유니세프 친선대사의 소감 중에서) (↑ 1994 릴레함메르 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3관왕에 빛나는 동계올림픽의 영웅 올라브 코스는 1996년 내전으로 어려움을 겪던 르완다를 방문해 난민촌 아이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겼습니다. ⓒ UNICEF/HQ96-0173/Giacomo Pirozzi) 꿈과 희망의 상자, Sports-in-a-box
축구공 하나 없는 가난한 학교 아이들에게 전쟁으로 부모 잃은 외로운 난민촌 고아에게 홍수로 집을 잃은 이재민 아이들의 슬픈 마음에 꿈과 희망을 주는 상자가 있습니다. 닫혀 있으면 단순한 금속상자에 불과하지만 상자가 활짝 열리면 꿈의 날개가 되고 희망의 빛이 됩니다. 어린이가 뛰어놀 수 있는 너른 마당이 됩니다.
(← 20만 원이면 90명의 어린이가 스포츠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Sports-in-a-box 1개를 난민촌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 UNICEF/HQ05-0186/Jan Mun)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