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문화상품권을 가장 의미 있게 쓰는 방법

2007.05.21

· 기부를 문화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 새로운 시도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한국문화진흥과 5월 23일 사회공헌협약
· 문화상품권 온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기부운동 시작


도서, 영화, 음반, 공연, 인터넷 쇼핑에서 주로 사용되는 문화상품권을 세계 불우한 어린이를 돕는 데 쓸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5월 23일 오전 11시 문화상품권 발행사인 ㈜한국문화진흥(대표이사 이상진, 사진 오른쪽)와 사회공헌협약식을 갖고 온라인을 통해 문화상품권으로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새로운 기부운동을 시작합니다. 문화상품권이 기부의 한 품목이 되는 것입니다.

문화상품권을 이용한 기부는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컬쳐랜드(www.cultureland.co.kr)에서 결제를 할 때 ''기부하기''를 선택해 유니세프후원금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특히 상품권 사용 후 남은 잔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되며 기부금에 대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온라인 이용수는 연간 2천만건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700만명의 문화상품권 온라인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쉽게 후원에 동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자 중 500만명에 이르는 청소년 회원들에게 나보다 더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교육적인 효과도 기대됩니다.

㈜한국문화진흥은 앞으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니세프 정기후원자 모집을 지원하고, 문화상품권 뒷면에는 유니세프 홍보메시지를 담을 계획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