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한국수출입은행, 아프리카 교육사업에 1억원 기부

2007.06.29

-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 Schools For Africa 지원
- 르완다 농촌 지역에 7~8개 학교 건립 및 교육 기자재 제공하기로

한국수출입은행(행장 양천식)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 교육 사업, ‘Schools For Africa’ 를 위해 써달라며 6월 29일 지원금 1억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현승종)에 전달했습니다.

‘Schools For Africa’는 2004년 12월 유니세프가 넬슨만델라 재단과 독일의 함부르그국제법발전 위원회와 함께 런칭한 어린이를 위한 교육 사업으로 특히 교육 환경이 열악한 6개국 (앙골라, 말라위, 모잠비크, 남아프리카공화국, 짐바브웨)의 약 2천 1백만 명의 아이들에게 학교를 지어주고, 교사 진을 양성하며, 양질의 교육 기자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이 중 르완다의 농촌 지역 7~8개의 학교 건립 비용을 지원합니다. 동남부 아프리카에 위치한 위 6국에는 열악한 보건위생시설과 학교 시설 및 교육 자재의 부족, 에이즈나 가뭄과 같은 질병과 자연 재해 등 여러 다양한 이유들로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2천 1백만 명에 이릅니다. 기금 전달식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인 영화배우 안성기 씨가 참석해 글로벌 캠페인을 홍보하고, 적극적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사진설명: 기금전달식. 좌로부터 안성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 양천식 한국수출입은행장, 박동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 UNICEF Korea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