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4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 안내

2014.04.08
△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기업인 ‘유한킴벌리’의 임산부 및 산모들의 위한 느티나무그늘방
△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기업인 ‘유한킴벌리’의 임산부 및 산모들의 위한 느티나무그늘방
 
"직장맘이 아이에게 모유를 먹이는 일은, 일하면서 많은 시간을 함께 해주지 못했던 미안함을 보상해주고 엄마로써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쁜 일이 된다."

"기쁘게도 회사로 복귀하기 전에 모유수유실이 생겼다! 회사에서 유축한 모유는 냉장보관했다가 다음 날 낮 동안 먹이고, 집에 있을 때에는 직접 수유하는 방법으로 아이를 모유로 키울 수 있었다. 모유수유실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기에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수유실을 이용했고, 우리 아이는 나와 회사가 같이 키웠다는 생각을 했다."
 
- 유니세프 모유수유 체험 수기모음집 中 -

직장복귀를 앞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은, 모유수유입니다.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젖을 먹여야 하지만, 출근시간은 그야말로 1분 1초가 아쉽습니다. 하지만 가족과 직장의 도움이 있다면 육아와 직장생활 모두 슬기롭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직장 여성의 모유수유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모유수유 권장 모범 기업인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캠페인 내용을 참고하여 회사의 정책과 시설 등을 확인
2. 첨부된 자가평가도구를 작성
3. 팩스, 이메일, 우편 등으로 4월 30일까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제출
- 우편: 서울시 종로구 창성동 17-1 모유수유 사업 담당자 앞
- 메일: bfhi@unicef.or.kr
- 전화: 02-724-8539 / 팩스: 02-723-9083

[임명 절차]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자가평가지 자료를 근거로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8월 첫째주에 열리는 '세계모유수유주간' 행사에서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식을 갖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안내 자료'를 다운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실시하는 직장여성 모유수유 권장 캠페인에 참가하시어 귀 업체 여직원들이 일과 육아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직장, 행복한 직원의 기업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업장의 인사담당자 혹은 보건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다운로드 : 공문(자가평가지 작성 협조),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안내자료, 자가평가지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를 통해, 기업은
1. 적은 비용으로 직원가족에게 친근한 직장문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모유수유와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이 출산 후 곧 복귀합니다.
3. 여직원들이 출산휴가 후 직장에 복귀하므로 직원들의 가치있는 기술과 경험을 잃지 않습니다.
4. 아기들의 건강이 개선되므로 직원의 결근이 낮아지고 부담해야 할 의료보험비용이 낮아집니다.
5. 모유수유하는 직원의 요구사항을 알게 되므로 경영주와 직원 간의 관계가 개선됩니다.
6. 조화로운 관계로 인해 직원들은 직장에 대해 더욱 충성심을 가지게 되고 근로의욕과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7. 지역사회에서 가족친화적이라는 직장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