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공지사항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에 취임하며 - 후원자 여러분께 드리는 글

2015.04.09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에 취임하며 - 후원자 여러분께 드리는 글

새로운 장정을 시작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후원자님, 안녕하십니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신임 사무총장으로서 여러분께 첫인사를 드립니다. 어린이를 사랑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유니세프를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1년 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설립을 축하하는 자리에 저는 외교부 국제기구국 심의관 자격으로 함께 했습니다. 대한민국이 드디어 국제원조를 통해 다른 빈곤국을 돕게 되었다는 생각에 가슴 뿌듯했는데, 20여 년 만에 기금모금 세계4위, 정기후원자 수 세계1위가 되었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러한 업적을 이루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주인공은 바로 후원자 여러분입니다.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수많은 어린이의 생명과 건강을 지켰을 뿐 아니라 세계 속의 한국 위상도 높여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후원금이 어린이 생명을 구하고 미래를 발전시키는 귀한 사업에 잘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린이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으로 후원해온 후원자님으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우겠습니다. 낮은 자세로 후원자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저는 새로운 도전을 좋아합니다. 마음은 늘 청년이기에 아무도 하지 않은 일, 선례가 없는 일에 도전하는 것을 즐깁니다. 1992년 유엔총회 제1위원회 부의장 직에 입후보해서 당선된 적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유엔총회에 옵서버 자격으로 참관만 하던 한국이 유엔의 정회원국으로 가입한 직후였기 때문에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언젠가 해야 할 일이기에 도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도전은 마라톤입니다. 유엔대사 시절에는 뉴욕 마라톤에 참가해 완주했고, 헝가리 대사 시절에는 부다페스트 마라톤을 완주했습니다. 대사 신분으로 마라톤 풀 코스를 완주한 최초의 사례였기 때문에 현지 언론에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마라톤을 하면서 저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힘든 과정 속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 새로운 마라톤의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제 곁에는 37만 명의 든든한 후원자 여러분이 계십니다.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면서 자랑스러운 이 장정의 첫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함께 해 주셨듯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격려와 후원을 보내 주십시오.

거듭 감사드립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서대원 올림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