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특별대표 이보영, DR콩고 난민촌 어린이에게 임시학교 지원

2013.11.19

[DR콩고 난민캠프에서 아이를 안고 있는 이보영 특별대표]

유니세프 특별대표인 탤런트 이보영이 DR콩고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천 만원을 11월 18일 우리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유니세프특별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탤런트 이보영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DR콩고를 방문해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국내난민캠프와 임시학교 등의 시설을 돌아보는 한 편 이들의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호소하는 프로그램 촬영을 하고 돌아왔는데, 이번 방문을 계기로 DR콩고 난민캠프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임시학교를 지원하게 된 것입니다. 
이보영은 "어린이들에게 초등교육을 받게 하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그 외에도 내전 중에 반군이 어린이들을 소년병으로 납치하는 것을 막고, 각종 전쟁의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게 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난민촌 어린이들이 무료로 초등학교를 다니고, 전쟁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한 심리사회치료를 받고, 또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제공할 수 있는 임시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습니다" 라는 뜻을 전했습니다.
우리위원회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약 3백 명의 아이들에게 다시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임시학교를 건설하고 책상, 의자 등의 교육시설과 학용품을 제공하고 학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이 처한 열악한 상황이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2008년 11월부터 유니세프 활동에 동참해온 이보영은 유니세프 홍보를 위한 사진 및 영상촬영,  유니세프 자선행사 참석 등 유니세프 후원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며, 2008년 10월에는 몽골을 다녀온 데 이어 이번에는 DR콩고를 다녀오는 등 개발도상국의 현지상황을 알리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받은 상금 천 만원을 유니세프로 기부한 바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