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터칭 아프리카’ 플래시몹 영상, 인터넷서 화제

2013.11.27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세계어린이날 기념 터칭 아프리카(Touching Africa) 플래시몹 영상이 인터넷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유니세프 채널 unicefMedia(http://www.youtube.com/user/unicefMedia)에 게재된 플래시몹 영상은 업데이트 3일 만에 조회 수가 수천 건을 기록할 만큼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영상은 11월 17일 대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서 천여 명의 시민들과 대학생들이 세계 어린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함께 춤을 춘 ‘터칭 플래시몹’입니다.
영상 안에서 음악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던 한 무리의 학생 너댓 명이 서서히 열 명, 스무 명으로 더해지면서 순식간에 수백 명, 그리고 천여 명으로 늘어나 Miss A의 ‘Step up’에 다함께 맞춰 군무를 추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상징하는 5색의 손수건을 천여 명의 사람들이 일제히 흔드는 장면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된 플래시몹에는 일반 시민들의 즉흥적인 참가가 더해져 더욱 재미있고 의미있는 장면이 연출됐습니다.

한편 대구지역의 대학생봉사자로 이뤄진 유니세프 대구대학생봉사단은 플래시몹을 통해 유니세프의 가을캠페인 ‘터칭 아프리카, 아프리카를 어루만져 주세요’를 함께 홍보 중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터칭 아프리카, 아프리카를 어루만져 주세요’ 캠페인은 공책, 플럼피넛, 모기장, 식수, 보건 등 아프리카에 보내고 싶은 구호물품을 선택해 핑거프린트(지문)를 남기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기후원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26일(오후) 기준, 참여자들의 메시지를 담은 핑거프린트 5,608개가 아프리카 지도를 빼곡히 채우고 있습니다.
플래시몹 행사 후, 유니세프 대구대학생봉사단 이주현(영남대 화학과)학생은 “미숙한 기획에도 행사를 따라준 모든 참가자들에게 정말 감사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가 후원도시로 발전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아무도 몰라주지만 뒤에서 자신의 책임을 다한 우리 봉사단 너무 고맙고 수고했다. 우리 봉사단은 모든 순간 빛나고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세계어린이의 날
11월 20일 세계어린이의 날은 1989년 11월 20일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채택을 기념하여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은 모든 아동의 권리를 규정한 최초의 국제적 협약입니다. 이 협약은 모든 아동이 생존하고 성장하고 모든 폭력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음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