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배우 장혁, 유니세프와 함께 지구촌 어린이 돕기에 나서다

2013.07.02

배우 장혁, 유니세프와 함께 지구촌 어린이 돕기에 나서다
아우인형 직접 만들고 어린이 생명 구해 달라고 호소
7월 1일부터 한 달간 다음 희망해 사이트에서 ‘아이들의 5살 생일을 희망해’ 캠페인
배우 장혁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스타와 희망해”에 참여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5살 생일을 맞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매년 질병으로 목숨을 잃는 어린이 생명을 구하는 방법으로 “아우인형 입양’을 제안한 장혁은 손수 아우인형을 만들고 네티즌에게 보내는 모금제안편지를 직접 작성했으며, 캠페인 홍보를 위한 동영상과 사진도 촬영했습니다.
장혁이 만든 아우인형은 태권도 도복을 입은 5살 소년으로 장혁은 인형에게 ‘태권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태권이가 좋은 가족에게 입양되면 좋겠다는 희망을 전했습니다.
장혁의 영상과 사진, 편지는 다음 희망해 사이트 <장혁과 함께 아이들의 5살 생일을 희망해> 페이지에서7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는 네티즌 모금캠페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어린이 돕기 기금을 기부할 수 있으며, 네티즌이 댓글을 달면 ‘다음’이 댓글 1개 당 기부금을 적립해 유니세프에 전달합니다.
같은 기간 동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icef.or.kr)에서는 장혁이 만든 아우인형 ‘태권이’와 홍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의 지원을 받아 만든 아우인형 스페셜 에디션 작품들에 대한 경매도 진행됩니다.
장혁은 동영상과 손편지를 통해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나눔은 거창하거나 어려운 게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서툰 한 땀 한 땀으로 아우인형을 만드는 일, 마음에 드는 아우를 입양하는 일 뿐 아니라, 클릭 한 번, 댓글 한 줄로도 질병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여러분의 동참을 바란다.”고 호소했습니다.
아우인형은 어린이 생명을 구하기 위한 유니세프 프로그램입니다. 아우인형은 소중한 어린이를 상징하므로 아우를 구입하는 일은 ‘판매’가 아닌 ‘입양’의 의미가 됩니다. 아우인형 1개를 입양하는 비용으로 유니세프는 어린이 한 명에게 6대 기본질병에 대한 예방접종과 말라리아 예방 모기장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