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나이지리아 여학생 납치 재발, 유니세프 성명 발표

2014.05.09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나이지리아 보르노 주 치복의 한 학교에서 발생한 여학생 납치사건에 대해 5월 6일 유니세프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위와 같은 잔혹한 범법행위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학교를 공격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박탈하는 것이며 그들의 미래를 빼앗는 것입니다. 어디서든지 어린이를 납치하는 행위는 범죄이며 국제법 상 불법임을 알립니다.
 
200명 이상의 여학생들을 납치한 이들에게 학생들을 해치지 않고 무사히 집으로 즉각 돌려보낼 것을 요청합니다. 납치범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 단체 모두에게 여학생들이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을 확보해달라고 간청합니다. 이와 함께 법에 따라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탄원합니다.
 
나이지리아 정부는 납치된 학생들이 집에 무사히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계속 할 수 있도록 학습권을 보호해야 합니다.
 
유니세프는 우리의 마음을 납치된 소녀들을 애타게 기다리는 가족들에게 전해 드립니다. 유니세프는 계속해서 현지 상황을 주시할 것이며, 나이지리아 국민들과 함께 이번 사태를 원만히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