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브랜드 사용 라이센싱 사업 전개

2014.11.26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브랜드 사용 라이센싱 사업 전개
□ 유니세프 카드 탄생 65주년 기념, 2014년 라이센싱 제휴 사업 시작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오종남)는 유니세프 카드 탄생 65주년을 맞아 유니세프 라이센싱 제휴 사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로고를 사용하여 상품 제작 및 판매 •마케팅에 활용하는 라이센싱 사업을 시작한다. 유니세프 라이센싱 사업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제휴 활동이다. 

'유니세프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나눔의 명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11월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시작하는 국내 라이센싱 제휴 사업을 통해 유니세프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폭 넓게 마련했다. 제휴 내용에 따라 유니세프 카드 또는 각종 상품으로 제작•판매될 예정이다. 

유니세프는 65년 동안 전 세계에 걸쳐 유니세프 카드와 상품 판매 사업을 진행해 왔다. 2014년부터 각 국가별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라이센싱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핸드메이드 카드업체 ㈜솜씨카드와 국내 최초 협약 체결을 맺고 라이센싱 사업을 시작했다.   
 
유니세프 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1억 3천만 장이 판매되어 연 6천만 불의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보건, 영양, 기초교육 등 사업에 사용되고 있어 상품 구매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니세프 라이센싱 제휴 사업팀 관계자는 "유니세프와의 라이센싱 제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브랜드 라이센싱 제휴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icef.or.kr/shop/license.asp)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제휴 문의는 이메일(gift.2@unicef.or.kr)로 가능하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