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네팔 어린이 위해 10만 달러 기부

2015.04.28
김연아, 네팔 어린이들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만 달러 기부

- 유니세프 친선대사 김연아⋯ 네팔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 앞장서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네팔 지진 피해 어린이를 후원하기 위해 10만 달러를 기부했습니다.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네팔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해 10만 달러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다.

4월 28일 유니세프친선대사 김연아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네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만 달러(한화 약 1억7백만 원)를 기부했다.
 
앞서 김연아 친선대사는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유니세프는 이번 지진으로 큰 고통에 놓인 네팔 어린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긴급 구호 사이트를 소개하는 등, 지진 피해 어린이 돕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식수위생, 보건, 보호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김연아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되기 전인 2010년 1월 아이티 지진 피해 지역에 1억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같은 해 7월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된 후 아이티 후원 공익광고를 촬영하는 등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11년 일본대지진 당시 피해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선수권 대회 상금을 기부한 바 있으며,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어린이를 위해 10만 달러, 또 지난해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해서는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김연아 선수가 유니세프에 10만 달러를 네팔 어린이를 위해 후원했습니다. 사진은 네팔 아이들 돕기를 촉구하는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입니다.
▲ 김연아 선수가 트위터에 네팔 어린이
돕기를 촉구하고 있다. (출처 : 김연아 트위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