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네팔 긴급구호기금 150만 달러 2차 전달

2015.05.27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네팔 긴급구호기금 150만 달러 2차 전달

□ 5월 25일 네팔 지진 발생 1개월 ∙∙∙ 2차 강진으로 확대된 피해 지역에 추가 지원
□ 네팔 어린이들의 영양, 식수위생, 보건, 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긴급구호 활동 전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서대원)는 5월 25일 네팔 대지진 발생 1개월을 맞아 5월 21일 150만 달러(한화 약 15억 원)를 2차로 송금했다. 4월 30일 100만 달러에 이어 이번 기금까지 총 250만 달러가 피해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구호사업에 전달됐다.

이번 기금은 지난 5월 12일 발생한 2차 강진을 포함해 지진 피해가 심각한 12개 지역에 식수정화제와 방수포, 필수영양제, 텐트, 담요 등에 사용된다.

현재까지 유니세프는 생후 6개월~23개월 영아 126,600명에게 복합미량 영양파우더를, 2~5세 미만 유아 350,000명에게 영양식을 제공했으며, 담요 19,630개, 텐트 7,810개 등을 피해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또한 질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대규모 홍역예방접종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특히 임시 텐트 내에 어린이들끼리 안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아동친화공간’ 65곳을 운영해 어린이 보호에 힘쓰고 있다.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추가 지원 기금은 두 번의 지진과 계속되는 여진으로 여전히 고통 받고 있는 네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신속하게 사용될 예정이다”며 "170만 명의 네팔 어린이들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네팔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모으기 위해 팔찌를 착용함으로써 네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네팔 팔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네팔 팔찌 캠페인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를 비롯해 안성기, 공유, 최시원, 샤이니, EXO, 안재현, 옥주현, 이준 등 많은 유명인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icef.or.kr/HelpNepalChildren)를 통해 네팔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