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수잔&마크, 네팔 어린이들에 따뜻한 마음 선물

2015.05.29
수잔&마크, 네팔 어린이들에 따뜻한 마음 선물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수잔과 마크의 네팔 지진 피해 현장 봉사활동 모습 공개
□ 유니세프 아동친화공간 방문, 홍역예방접종 캠페인 안내문 배포 등 봉사활동 참여



수잔은 지진으로 고통 받는 네팔 어린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수잔과 마크가 지진으로 고통 받는 네팔 어린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29일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 출연 중인 수잔 샤키야와 마크 테토가 네팔 어린이들과 함께한 봉사활동 모습을 공개했다.

수잔과 마크는 지난 15일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제작진과 함께 지진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네팔 어린이와 가족들을 돕기 위한 일일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수잔과 마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공간'을 방문해 네팔 어린이들과 풍선놀이, 율동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만남을 가졌다.

아동친화공간은 이재민 텐트촌에서 생활하는 네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지내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또한 유니세프가 실시하는 홍역예방접종 캠페인의 안내문을 배포하고, 장애 아동 병원을 방문해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잔은 "이번 방문을 통해 가족들을 직접 만나 안심했다. 또 네팔의 국민으로서 아픔을 함께하고 작은 도움이라도 전할 수 있어 기뻤다"며 "이재민 텐트촌에서 생활하는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네팔 어린이들의 모습에서 네팔의 희망을 확인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크는 네팔의 어린이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주기를 촉구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관계자는 “아직도 네팔의 어린이와 가족들은 여진이 계속되는 공포 속에 이재민 텐트에서 생활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네팔 어린이들이 희망을 되찾도록 수잔과 마크의 따뜻한 마음처럼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수잔과 마크의 네팔 봉사활동 모습은 5월 30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네팔편 마지막회를 통해 공개된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과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제작진과 출연진은 네팔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긴급구호 기금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 대해 JTBC 제작진은 "비정상회담에 멤버 수잔 샤키야의 모국인 네팔이 갑작스러운 대지진 피해로 고통을 겪게 되어 제작진과 멤버 모두가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네팔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다 함께 뜻을 모아 기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네팔어린이들에게 희망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