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행사' 개최

2015.07.30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모유수유 실천해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행사' 개최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8월 1일 서울시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예비 엄마와 가족들에게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세계모유수유주간은 8월 1일부터 7일까지 유니세프(UNICEF)와 세계모유수유 연맹(WABA)이 지정한 특별 주간으로 매년 전 세계적으로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독려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행사는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모유수유 실천해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예비 엄마들의 지속적인 모유수유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임산부와 가족들 약 200여명이 참여해 모유수유 특강,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모유수유실 체험 및 사진전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근 이화여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의 강연으로 열리는 모유수유 특강은 모유수유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모유수유 자세와 방법을 전달한다. 강연에서는 모유수유에 성공한 직장 여성들이 특별 발표자로 참여해 예비 직장맘들에게 성공적인 모유수유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이날에는 모유수유를 지원하는 정책과 시설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직장 여성들의 모유수유를 돕는 기업인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의 모유수유실 체험 및 사진전도 함께 진행된다.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여성들의 모유수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엄마들의 의지와 더불어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여성들이 가정은 물론 직장에서도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993년부터 매년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실천하는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선정과 2006년부터 기업에 모유수유 권장을 독려하는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 캠페인을 전개해 모유수유 권장 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