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깔깔 바깥놀이 사진 공모전 개최

2015.07.28
"신나게 더 신나게, 나가서 놀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깔깔 바깥놀이 사진 공모전 개최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놀이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유니세프 깔깔 바깥놀이 사진 공모전 - 신나게 더 신나게, 나가서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의 놀 권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9월 30일까지 바깥놀이를 신나게 즐기는 어린이 사진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play@unice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컬러나 흑백 필름 및 디지털 사진 모두 응모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참고자료 ‘한국 어린이가 하고 싶은 바깥놀이 50가지 +2’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놀 권리 웹사이트(www.unicef.or.kr/play)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공모전 우수작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놀 권리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 어린이가 하고 싶은 바깥놀이 50가지 +2’는 2014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추천 받아 선정한 바깥놀이 50가지에 ‘50가지에는 없지만 내가 하고 싶은 놀이’와 ‘내가 만든 기발한 놀이’ 두 가지를 더해 1년 내내 매주 한 가지씩 52가지 놀이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내가 하고 싶은 놀이’와 ‘내가 만든 기발한 놀이’는 유니세프 놀 권리 웹사이트(www.unicef.or.kr/play)에서 추천이 가능하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는 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에 따라 2014년부터 한국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각국의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유엔아동권리위원회는 한국 교육의 극심한 경쟁을 우려하며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할 것을 한국 정부에 권고한 바 있다.

 
[참고- UN아동권리협약]
1989년 11월 20일 유엔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아동권리협약(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은 생존, 보호, 발달, 참여 등 어린이의 모든 권리를 총망라하고 있다. 2015년 현재 195개국이 지키기로 약속하여, 역사상 가장 많은 나라의 지지를 받은 범세계적인 국제인권협약이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