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김연아 깜짝 동참으로 화제!> 김연아 팬클럽,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금 6천여만원 전달

2016.03.02
김연아 깜짝 동참으로 화제!
김연아 팬클럽,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금 6천여만원 전달 



김연아의 깜짝 동참으로 화제가 되었던 김연아 팬클럽의 모금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된 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김연아 팬클럽 측이 기부금 6천여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번 모금 행사는 다음의 연아카페와 디시인사이드의 김연아 갤러리가 김연아의 올림픽 챔피언을 기념하고자 마련 되었다. ‘올림픽 챔피언 6주년 & 2주년 기념 유니세프 기부 모금’이라는 이름 아래 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300명의 팬클럽 회원들이 동참해 성금 62,751,584원이 모금 되었다.

특히 팬클럽 회원들간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가 이어지던 가운데, 김연아가 우연히 모금 소식을 듣고 남 모르게 5천만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SNS 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남다른 행보를 걸어 오고 있는 김연아와 그녀만큼 가슴 따뜻한 팬들이 함께 힘을 모아 뜻 깊은 기부금을 보내왔으며, 성금 전액은 전 세계 어린이들의 생존, 보호, 발달, 교육 등에 쓰일 예정다.

한편, 김연아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되기 전인 2010년 1월 아이티 지진 피해 지역에 1억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같은 해 7월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된 후 아이티 후원 공익광고를 촬영하는 등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2011년 일본대지진 당시 피해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선수권 대회 상금을 기부한 바 있으며, 2013년 필리핀 태풍 피해 어린이를 위해 10만 달러, 또 지난해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해서는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