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아우인형

아우인형 이미지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아우인형 캠페인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Party for UNICEF

Party for UNICEF

직접 모금활동을 기획하고
함께 후원하는 프로그램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함께 걷고 깨끗한 물 기부해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 성료

2016.03.23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 성료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22일 세계 물의 날 ‘함께 채워요, 깨끗한 물’ 캠페인 진행
- 물의 중요성 알리고 식수 부족으로 고통 받는 세계 어린이 돕고자 체험 형 기부 행사
- 전국 31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후원
-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어린이들 함께 참여  

물의 날
[사진설명] 22일 오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자원봉사자, 어린이들이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함께 채워요, 깨끗한 물!’ 캠페인 행사에 참여하고 희망트리 앞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6/03/22=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서 ‘함께 채워요, 깨끗한 물!’ 캠페인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함께 채워요, 깨끗한 물!’ 오프라인 캠페인은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식수 부족으로 고통 받는 세계 어린이를 돕고자 기획된 행사다. 시민들이 식수 부족 국가 어린이들이 겪는 어려운 현실을 가상체험 존에서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전국 31개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가 후원한다.

이날 송파구 롯데월드몰 행사장에는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자원봉사자, 송파구 어린이집 원생들이 함께 방문해 뜻을 더했다. 이들은 참가자가 걷는 만큼 깨끗한 물이 적립돼 기금으로 환산되는 ‘함께 걷는 러닝머신’, 열악한 식수환경을 간접 체험하는 ‘트릭아트’, 어린이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적어 보내는 ‘희망트리’ 등에 참여하며 기부에 동참했다. 
해당 캠페인존은 오는 4월 3일까지 운영된다.

송파구 외에도 서울시 성동구와 강서구, 대전시 유성구, 대구시 중구, 세종시, 광주시, 군산시, 완주군, 전주시, 아산시, 충주시, 구미시, 광양시 등 아동친화도시 추진 시/군/구 14곳에서는 오는 4월 10일까지 다양한 물의 날 캠페인을 진행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의 식수 문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정현 후원팀장은 “매일 1,400여 명에 달하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오염된 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는다”며 “이번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마련한 세계 물의 날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이들이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식수 문제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