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놀이터 디자이너 귄터 벨치히·편해문 초청 유니세프 맘껏 놀이 특강 개최

2017.06.12
       

놀이터 디자이너 귄터 벨치히·편해문 초청

유니세프 맘껏 놀이 특강 개최  

 

- 지구촌 모두 놀이터! 어린이는 언제, 어디서든, 무엇으로도 논다

- 어린이가 가고 싶고, 놀고 싶고, 머물고 싶은 놀이터 만들기 – 6월 24일(토) 오후 2~4시 페럼타워에서 열려   

        

 

[‘유니세프 맘껏 놀이 특강’ 웹자보 (이미지 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2017/06/12=유니세프한국위원회) “어린이가 있는 곳 어디나 놀이터다. 어린이는 언제, 어디서든, 무엇을 가지고도 논다. 어린이는 아무 곳에서나 놀 수 있어야 한다. 어린이가 쉽게 어울려 놀던 마당이나 골목이 사라진 지금, 도시의 밀집된 공간에서 한가할 시간이 없는 어린이에게 놀이를 되찾아 줄 방법은 무엇일까?”

 

40년 동안 유럽과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수천 개의 놀이터 프로젝트를 이끌어 온 귄터 벨치히 놀이터 디자이너가 세상에 던지는 질문이자 답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어린이가 어린이답게 맘껏 쉬고 노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귄터 벨치히 놀이터 디자이너와 편해문 기적의놀이터 총괄계획가를 초청해 진정한 놀이의 가치를 일깨우는 특강을 개최한다.

 

6월 2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페럼타워 페럼홀(서울 중구 명동 소재)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모든 어린이는 맘껏 쉬고 놀 권리가 있다’는 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에 따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놀 권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녀와의 놀이가 고민인 부모, 어린이를 위한 놀이 공간 조성에 관심 있는 학교와 지역사회 관계자에게 바람직한 놀이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6월 12일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웹사이트(www.unicef.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유엔아동권리협약: 1989년 11월 유엔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어린이를 위한 협약. 이 세상 어린이라면 누구나 마땅히 누려야 할 생존 • 보호 • 발달 • 참여 등 모든 권리가 담겨 있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196개국에서 지키기로 약속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