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토고(Togo)의 어린이

2009.07.01

열악한 어린이 상황

서부아프리카 가나와 베냉 사이에 위치한 가난한 나라 토고에서는 어린이 10명 중 1명이 5세 이전에 사망합니다. 초등학교 중퇴율이 높아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어린이는 23%에 불과합니다. 어린이에게 유해한 노동현장에서 착취당하는 어린이가 29%에 이릅니다. 농촌지역주민의 81.2%가 하루 2불 미만으로 살아가는 최빈층이며, 이중 절반은 18세 미만 어린이입니다.
1992년 쿠데타 이후 열악한 정치상황과 인권악화로 오랫동안 발전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던 토고에서 최근 공평한 선거, 정부투자, 관계기관 개혁 등이 이루어지면서 국민들의 자유가 회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발전의 혜택을 받지 못한 토고가 어린이 상황개선을 위해 가야 할 길은 멀기만 합니다.
상황이 개선되지 못한다면 토고에서는 2015년까지 한 세대에 해당하는 생명이 위기에 처할 것이라고 세계은행(World Bank)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위기를 겪고 있는 토고

경제불황과 물가인상으로 빈곤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정치, 사회적인 불안요소가 전체적인 발전을 저해하고 습니다. 2007~8년에는 홍수로 인해 농작물과 사회기반시설에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또한 지구촌의 경제위기로 인한 국제지원 감소로 보건, 영양, 교육 분야의 천년개발목표 달성에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정부와 5개년 계획(2008-2012)에 관한 협약을 맺고, 어린이 생존과 발달(보건, 영양, 에이즈, 식수/위생환경), 기초교육과 성 평등, 어린이보호, 사회정책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