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남이섬에서 진행된 유니세프 워터 이즈 라이프(Water is Life)캠페인

2015.03.23
2015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남이섬에 있는 유니세프 홀에서 워터 이즈 라이프(Water is Life)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따듯한 봄날을 맞아 남이섬을 찾은 방문객들은 워터 이즈 라이프 퍼즐과 퀴즈 맞추기를 통해 전 세계 7억 4800만 명의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물 부족 문제와 해결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모두가 함께 완성하는 워터 이즈 라이프 퍼즐 맞추기

워터 이즈 라이프 퍼즐 맞추기는 남이섬을 방문한 모든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한 캠페인입니다. 방문객들이 남이섬 선착장에 도착할 때 마다 어린이의 식수 문제를 알리는 퍼즐 조각을 나누어 드리고, 남이섬 중앙에 있는 유니세프 홀 앞에 대형 퍼즐판을 설치해서 퍼즐 조각을 갖고 있는 방문객 분들이 퍼즐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남이섬을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연인 분들이 모두 즐겁게 참여해 주셨답니다.



오후 3시가 되자 아침에는 곳곳이 비어 있던 대형 퍼즐판이 드디어 완전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퍼즐 조각에 새겨진 '남수단 카푸리 캠프에 사는 어린이들이 펌프를 통해 깨끗한 물을 긷고 있어요.' 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지구촌 어린이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세프와 함께 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함께 알아보는 어린이 식수 문제, 워터 이즈 라이프 퀴즈

퍼즐 맞추기가 진행되는 동안 어린이 물 부족 문제에 대한 퀴즈를 맞추는 행사도 매 시간 유니세프 홀 앞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깨끗한 물이 매우 부족한 부르키나파소 같은 국가에서는 어린이들이 오염된 물로 온종일 먹고, 마시고, 씻으면서 살아갑니다. 지금도 오염된 물 때문에 발병하는 설사병으로 매일 1,400명의 어린이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납니다. 

 
물이 부족한 나라에 사는 어린이가 실제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유니세프 워터 이즈 라이프 캠페인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하루의 대부분을 물 긷는 데 써야 하는 부르키나파소 어린이와 설사병으로 고생하는 바레지의 이야기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워터 이즈 라이프 캠페인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goo.gl/BA0O2u


유니세프 WASH 프로그램: 지난 15년 간 식수 부족 인구를 절반으로 감소

유니세프는 식수 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어린이를 돕기 위해 지난 15년 간 'WASH(Water, Sanitation, and Hygiene)'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전 세계 식수 부족 인구를 절반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수질 검사 및 정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위생 용품 보급 및 위생 교육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식수와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 
 
  
유니세프는 2030년까지 모든 사람이 가정에서만큼은 깨끗한 물과 위생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수립했습니다. 물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빈곤, 평등, 교육기회 부족과 같은 사회적 문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의 규모도 확장할 예정입니다. 세상 모든 어린이가 안전한 물을 마시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때까지 유니세프와 함께 어린이들을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