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유니세프의 네팔 지진 긴급 구호 활동

2015.04.27
네팔 지진 이후 유니세프는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작업을 쉬지 않고 있습니다. 긴박한 상황에서 유니세프가 어떤 긴급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유니세프 현장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Q. 현재 네팔의 피해 상황은 어떤가요?
현재(4월 28일) 약 4,400명 정도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며 인명 피해 상황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네팔의 75개 행정 구역 중 30구역이 피해를 보았는데, 이중 인구밀도가 높은 카트만두와 포카라 두 도시가 포함돼 심각한 인명 피해가 예상됩니다.

네팔 인구의 40%는 어린이입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살던 네팔 어린이들의 삶이 이번 지진으로 더욱더 고통스러워지지 않을까 무척이나 염려됩니다. 




Q.유니세프는 긴급구호 현장에서 어린이들을 어떻게 돕고 있나요?
18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위주로 피해지역에서 식수정화제를 포함한 식수정화키트, 방수포, 필수영양제, 담요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26일 긴급구호금으로 100만 달러(약 10억 원)를 우선 지원했으며, 80만 달러(약 8억 원) 상당의 긴급구호물품도 함께 제공했습니다. 




Q.오늘(27일) 유니세프의 지원 활동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4월 27일 오전, 카트만두에 약 120톤의 의료용품, 텐트, 담요가 담긴 구호물품을 비행기로 전달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지속적으로 피해상황을 파악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Q.끝으로 후원자 여러분께 남길 말씀이 있다면 부탁 드립니다.
유니세프는 어떠한 위험이 있어도 언제나 네팔 어린이와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 분, 매 초마다 위기사항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위험에 노출된 네팔 어린이들을 도와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