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베트남 소수민족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포럼

2015.05.14
베트남 소수민족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포럼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베트남 소수민족들

베트남에는 다양한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이들은 주거위치가 매우 외지고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부의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어 있습니다. 주민 대부분이 빈곤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고, 특히 어린이들은 기본적인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베트남 어린이 95%가 초등교육을 받고 있는 데 반해, 소수민족 어린이 중 약 20%는 초등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조혼과 아동노동 등 생계를 위한 현장에 내몰려 있습니다.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한 높은 중퇴 비율

또 소수민족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교사와 교과서 부족 등 기본적인 교육여건이 미비해 입학을 한다 해도 중퇴하는 비율도 높은 편입니다. 베트남 소수민족 어린이들은 이렇게 전세계 모든 어린이들이 평등하게 교육받아야 할 기본적인 권리마저도 박탈 당하고 있습니다.


 
소수민족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포럼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2009년 이후 베트남에서는 소수 민족 연례 행사로 어린이 포럼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베트남 라오 까이 지방에서 어린이 포럼이 개최되었으며, 사진 속의 15세 소녀 차우 티 타오 양도 고향의 20만 소수민족 어린이를 대표해서 국립 어린이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소수민족 어린이들은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하여 직접 논의 하고 지방의 지도자들과 함께 해결책을 제안 하는 등 열린 대화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소수민족 어린이를 위한 유니세프의 노력

유니세프는 베트남 8개 주 약 12만 명의 소수민족 어린이들과 중퇴한 청소년 3천 여명이 제대로 교육을 받고 생활을 꾸려나가는데 필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의 소수민족 어린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