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교육으로 전 세계에 희망의 빛을 비추다

2015.05.18
2015 세계교육포럼 19일~22일 개최
 

세계교육포럼 개최
 (출처 : 세계교육포럼 홈페이지)

교육 분야 최대 국제 행사인 ‘세계교육포럼(WEF)’이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를 슬로건으로 5월 19일에서 22일까지 인천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포럼에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등 글로벌 리더와 교육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세계교육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세계교육포럼은 유네스코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교육회의입니다. 올해 열리는 세계교육포럼은 범세계적 기초교육 운동인 '모두를 위한 교육'의 세번째 회의로서 향후 15년간 세계가 공유할 새로운 교육목표를 설정하는 자리입니다.


교육은 특권이 아닌 권리  

세계교육포럼 이미지
(출처 : 세계교육포럼 홈페이지)

19일, 개막 연설을 맡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교육 부문에 1달러를 투자를 하게 되면 경제 소득면에서 15달러의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저소득 국가에서 기초 읽기 학습을 배운다면 1억 7500만명의 사람들이 빈곤을 퇴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이라고 하는 것은 특권이 아니라 우리의 권리입니다.”라고 전하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 역시 공정한 교육의 중요성에 관해 언급했습니다.
“모든 어린이들은 인생에 있어서 공정한 기회를 가질 권리가 있습니다. 공정한 기회는 교육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만약 우리가 어린이들에게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주지 못한다면, 다음 세대는 사회적, 경제적인 불평등과 역경을 겪게 될 것입니다. 모든 어린이들에게 공정한 배움의 기회를 줌으로써 그들 스스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이란?

세계교육포럼을 통해 탄생한 범세계적 기초교육 보급운동인 ‘모두를 위한 교육'은 모든 사람들에게 기초교육을 보장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1990년 태국에서 열린 ‘모두를 위한 교육 세계회의’를 통해 출범했고, 2000년 세네갈 세계교육포럼에서 2015년까지 달성할 모두를 위한 교육 운동의 6가지 목표 의제를 정했습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 목표의제 6가지>
1. 영유아 보육과 교육의 확대 및 향상’
2. 양질의 무상 의무 초등교육 보편화
3. 모든 청년과 성인의 학습요구 보장 
4. 성인 문해율 50% 증가
5. 교육의 양성평등 달성
6. 교육의 질 향상


유니세프의 역할은?

 유니세프의 역할


유니세프는 2015 세계교육포럼에서 두 가지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포럼 의제의 교육 목표를 강력하게 지지해주는 것입니다. 
둘째, 교육서비스의 확대가 자본의 비용으로 오지 않게 하는 것 입니다. 


유니세프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유니세프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

이번 포럼에서 유니세프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입니다. 교육은 불평등과 빈곤의 악순환을 막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스에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스
(출처 : 세계교육포럼 홈페이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옥외전시장 C-2 부스에 자리를 마련하여 아우인형과 교육에 관한 전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옥외전시장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누구나 방문하여 전시를 직접보고 체험단과 수업시연 부스 등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교육포럼 아우인형


2015 세계교육포럼 주요일정 
세계교육포럼 주요일정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