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는 예방접종

2015.06.01
지구촌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는 예방접종


300만 명 어린이를 살리는 예방접종


300만 어린이를 살리는 예방접종의 효과

예방접종으로 1년에 200만 명 이상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2011년 한 해 동안 예방접종만 해주었더라면 150만 명의 어린이 사망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5명 중 1명의 어린이는 예방접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소외계층이거나 오지에 살기 때문에 재원이 부족하고, 보건시스템이 취약하거나, 시리아나 서아프리카지역처럼 분쟁 중이라는 이유로 예방접종의 혜택에서 소외되고 있습니다.


5명 중 1명의 어린이는 예방접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는 이유

전세계의 모든 아기들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백신은 매년 200~300만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20세기에 인류가 성취한 10가지의 위대한 업적 중 하나로 불리곤 합니다.

예방접종은 비용 면에서도 매우 경제적이고 생명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2011년을 기준으로 224만 명의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을 여전히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1년을 기준으로 224만 명의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을 여전히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의 홍역 예방접종 캠페인

파키스탄에 살고 있는 네 아이의 엄마인 니샤트씨는 아이들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예방 접종은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미룰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어요.”라고 말하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유니세프와 파키스탄 정부가 함께 한 홍역 예방접종 캠페인


2살 아마드의 아빠인 파베즈씨도 “전염성이 강한 홍역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올해 3월, 백만 명이 넘는 파키스탄의 5세 미만 어린이 대부분은 유니세프와 파키스탄 정부가 함께 한 홍역 예방접종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게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니세프는 전세계 어린이의 36%에게 백신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사업에 앞장서는 유니세프

유니세프는 전세계 어린이의 36%에게 백신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2년 유니세프는 약 19억 회분의 백신과 5억 개의 예방주사를 공급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백신을 구입하는 기관이며, 백신가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재해 발생 시 어린이가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긴급하게 예방접종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런 긴급상황에서 가장 전염성이 높은 질병은 홍역입니다.


예방접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홍역은 어린이들에게 매우 위험한 질병이기도 하지만 예방접종을 통해 매우 쉽게 예방가능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예방접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지 못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배너입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