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세상에서 가장 착한, 스마트 시계

2015.11.10
어린이들 손목에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린이들이 손목에 하나씩 차고 있는 것은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 ‘UNICEF Kid Power’입니다. 이 제품은 과체중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하는 동시에 영양실조로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의 생명을 지켜줄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착한 시계’입니다.



미국 어린이들 4명 중 1명은 거의 운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30년 전보다 비만 아동은 2배로 증가하였고 미국의 어린이와 청소년 1/3은 과체중입니다. 이런 미국과는 반대로, 전 세계 어린이 4명 중 1명은 제대로 된 밥 한 끼 먹지 못하고 있고 5세 미만 어린이들 230만 명은 영양실조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조적인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유니세프는 디자인회사 ammunition과 함께 운동하면 영양실조 어린이들 도울 수 있는 ‘착한 스마트 시계’를 고안하였고 미국의 만화영화 제작사 디즈니와 유통회사 Target이 후원기업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착한 스마트 시계로 어린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착한 시계가 만들어 낸 놀라운 결과



‘UNICEF Kid Power’는 2014년 미국 6개 학교, 900명의 어린이와 선생님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참가하지 않은 어린이보다 55%가량 더 활동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선생님들 역시 95%가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어린이들의 미션 수행으로 이 기간에만 영양실조에 걸린 어린이들 473명을 구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의 3개 주요 도시에서 확대해 실시하였으며 축구선수 알렉스 모르간과 NBA스타 타이슨 등 유명인사들도 함께하였습니다. 보스턴, 달라스, 뉴욕의 어린이들 12,179명은 3월 한 달 동안 5백만 마일 (약 8백만 km) 정도의 거리를 걸었습니다. 그 결과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어린이 1,259명의 건강을 되찾아 줄 수 있는 188,850개의 치료식패키지를 보내줄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착한 스마트 시계를 응원해요!



이제 세상에서 가장 착한 스마트 시계를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였고 2016년부터는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합니다. 가격은 약 39.99달러 (한화 약 45,000원)이며 Target사에서는 2016년까지 시계 한 개당 10달러씩 유니세프 기금으로 기부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구매정보확인하기) *11/29 부터 미국에서 구매가능, 한국 구매처 없음

유니세프는 지금도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쉽고 편리한 디지털 기술로 어린이들을 돕는 유니세프의 따뜻한 혁신을 기대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