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토크콘서트] 행복한 어린이를 만드는 교육이란?

2016.04.27
2016년 제5회 유니세프토크콘서트 '최성애'박사 편 현장보기

지난 20일 강남교보타워 다목적홀에서 약 200분의 후원자들을 모시고 “행복한 어린이를 만드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유니세프토크콘서트 ‘최성애’박사 편을 진행했습니다.

최성애 박사는 HD행복연구소 소장으로 세계적인 심리 치유 전문가이며 아시아 최초의 가트맨 공인치료사입니다. 저서로는 『최성애 박사의 행복수업』,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행복일기』 등이 있습니다. 
 

강의는 한국 부모님들의 로망 변천사와 유태계 미국 딸 교육의 시행착오, 감정코칭, 부모들의 악몽 사례, 감정코칭에서 ‘한계’의 중요성, 지구시민 이야기라는 순서를 가지고 진행되었습니다. 



감정코칭이란 아이의 감정은 받아주되 행동에는 한계를 긋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릴 때부터 감정코칭을 받은 아동은 집중력이 우수하고, 학습 능력이 향상되며 문제해결 능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 조절과 타인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사회적응력이 우수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감정코칭을 하지 않고 아이를 방치 한다면 아이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우고 부모로서 또한 같은 후원자로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눔을 통해 지구시민으로 성장하고 아동노동 해방운동을 한 파키스탄의 이크발 마시와 그에게 영향 받은 크레그 형제 이야기는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후원자 분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어린이의 용기에 감동 받고 나눔의 삶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유니세프토크콘서트는 유니세프를 통해 전세계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는 유니세프 후원자를 초대하여 유니세프와 유니세프 사업을 알리고 나눔에 대해 소통할 수 있도록 매달 1회씩 진행하고 있는 후원자 초청 행사입니다. 유니세프는 평소에 만나 뵙기 힘든 후원자를 유니세프토크콘서트를 통해 만나 뵙고 후원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며, 동시에 후원자는 유니세프에 대한 신뢰를 쌓고 후원자간의 다양한 공감과 도전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앞으로 후원자를 만나 뵐 수 있는 자리를 더욱 많이 마련하고자 하니 후원자 분들의 따듯한 관심 부탁 드립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