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식사 시간에 보호자가 간과하고 있는 중요한 사실

2016.07.15

아기에게 음식을 먹일 때, 음식만 먹이시나요? 몸도 마음도 건강한 어린이들은 식사 시간에 단지 음식만 배부르게 먹지 않습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지난 6월 칸국제광고제의 라이언즈 헬스에서 유니세프의 후원으로 영 라이언즈 헬스 어워드가 열렸습니다. 젊은 마케터들이 보건 의료 분야의 통합 마케팅 아이디어를 겨루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됐습니다. 올해의 주제는 영유아 조기개발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brain food
밥 먹을 때 뇌도 자랄 수 있게 해주세요!


영 라이언즈 헬스 수상작으로 선정된 프랑스 디지타스LBi(DigitasLBi)의 ’Brain Food’는 어린이가 식사를 하면서 보호자와 상호작용하고 다양한 경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낸 작품입니다.

 

밥 먹으면서 놀 수 있는 재미있는 식사 시간


가벼운 상호작용이 어린이들의 인생에서 사회적, 감성적, 인지적으로 얼마나 중요한지 많은 보호자가 모르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어린이들이 놀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슬리브(외부 포장재)를 만들었습니다. 어린이는 보호자가 함께 가벼운 활동이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이별로 그룹을 나눠 연령대에 따라 다른 경험을 하게 됩니다.  

 


0~1세의 대상의 제품은 영유아가 슬리브를 만지며 솜털 같은 폭신함, 반영, 부드러움 등을 느끼도록 아이디어를 냈으며, 1~3세 대상 제품은 어린이가 뚜껑이 붙어 있는 용기를 사용해 악기처럼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3~5세 대상 제품은 겉면의 슬리브를 활용해 어린이가 인형을 직접 오리고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옥외 광고물을 통해 보호자들이 자신의 어린이와 놀 수 있도록 광고물을 색다른 질감들로 만드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영 라이언즈 헬스에 출품된 다양한 아이디어작품들

양말로 인형을 만들어 기부할 수 있도록 만든 DIY 세트
 

스펀지
아이들을 스펀지에 비유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흡수할 수 있도록 체험과 경험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sand시민의 참여로 지역 곳곳에 알파벳을 배치해 어린이의 언어 학습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유아를 위한 조기발달교육의 중요성

 

놀기, 음악, 읽기, 노래하기, 새로운 질감 경험하기, 냄새 맡기 같은 행동은 단순하지만 어린이의 성장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전 세계의 약 2억 명 이상의 0~5살 사이의 어린이들은 성장하면서 필요한 '자극'을 적절하게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빈곤한 환경에 살고 있고, 적절한 건강 서비스를 받지 못하며, 영양과 심리 사회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혜택을 받지 못한 환경에서 자란 어린이들은 학교에서 다른 어린이와의 관계 및 학업에 뒤쳐질 가능성이 큽니다. 

 

때문에 미취학연령 아동의 인지적, 언어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을 위해 영유아 교육은 필수적입니다. 유니세프는 공립 유치원 프로그램, 공동체 기반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부모교육 프로그램, 친구유도학습 캠페인 등이 실행될 수 있도록 교육 관련 단체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