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35초 마다 폐렴으로 어린이가 죽어갑니다”…스페인 은행 ‘라 카익사’ 파트너십 체결

2016.07.19

유니세프는 폐렴으로 전 세계에서 매년 300만 명의 어린이가 목숨을 잃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목숨을 잃는 어린이 대부분은 개발도상국에 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스페인 은행 라 카익사 재단과 유니세프는 2015년 11월 13일 회담을 발표했습니다.

 

라 카익사 재단은 유니세프에 어린이의 폐렴 진단을 위한 혁신적인 방법의 연구를 위해 500만 유로(약 63억)를 기부하고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라 카익사 재단이 기부를 결정한 이유는

 

폐 감염 증상을 가진 어린이는 호흡이 빠릅니다. 라 카익사 재단은 폐 감염 증상을 보이는 어린이의 호흡률을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진단 장치를 개발하는 데에 2년간 지원할 것입니다. 2,400개의 새로운 자동 진단 장치는 지원 우선 국가를 대상으로 먼저 테스트하고 배포될 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12만 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볼 예정입니다. 지역 사회의 의료 종사자들은 어떻게 이 장치를 다루는지 교육을 받게 될 것입니다.
 


폐렴으로 목숨을 잃는 5세 미만의 어린이는 매년 약 1백만 명에 달합니다. 그러나 폐렴은 백신, 깨끗한 공기, 영양 공급, 위생 습관 등으로 간단하게 해결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폐렴 예방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폐렴 치료 방법을 개선할 것입니다.

 

“라 카익사 재단 같은 조직이 과학의 발전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은 기부를 하는 것은 일종의 의무”라고 라 카익사 재단의 하우메 지로 국장은 말했습니다. 또한 “매년 수십만 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폐렴과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무리 많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구 저 멀리서 일어나는, 어린이가 폐렴으로 목숨을 잃는 사태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폐렴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폐렴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하지만 주로 어린이에게 발생합니다. 폐렴은 2살 미만의 영유아가 걸리는 전염병 중 13%를 차지합니다. 

 

폐렴은 신생아의 빈호흡, 후두음, 저산소혈증 뿐만 아니라 영양부족 때문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기침은 빈호흡, 저산소증 등과 함께 영유아에게서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폐렴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증상들은 폐충혈, 고열, 불안정성, 식욕 감소를 동반합니다. 
 


폐렴에 걸린 청소년들도 영유아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신체적 특징에 따라 두통, 가슴 통증, 가벼운 복부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유니세프스페인위원회의 카메로 앙그로 위원장은 “최근 10년간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많은 과학적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오늘도 35초마다 어린이가 폐렴으로 죽어가고 있다”며 폐렴의 진단과 치료법을 개선하고 예방률을 높이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