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유니세프토크콘서트] 글로벌 사회에서 우리 아이가 갖추어야 하는 핵심역량은?

2016.08.01
2016년 제8회 유니세프토크콘서트 ‘심옥령’교장 편 현장보기


지난 7월 21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2층 피스센터에서 약 70분의 후원자분들을 모시고 “권리감수성 키우는 글로벌 리더”라는 주제로 유니세프토크콘서트 ‘심옥령’교장 편을 진행했습니다.


 
심옥령 교장은 현 청라 달튼 외국인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인 교육자입니다. 저서로는 ‘차근차근 배우고 익히는 것이 초등시절 진짜 스펙이다’가 있습니다.
 

 

글로벌 사회에서 아이들이 갖추어야하는 핵심역량과 실제 학교에서 벌어진 이야기들을 사례로 전하며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부모님의 질문에 자녀가 어떻게 대답하기를 원하시나요? 부모가 원하는 대답을 할 것인지, 솔직한 대답을 할 것인지는 부모님의 질문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판단하고 솔직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미리 규정짓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사회에서 살아갈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Critical Thinking. 주어진 상황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알고 합리적인 사고를 통해 행동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읽은 책의 내용에 대한 사실을 정확히 파악하도록 감상보다 줄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나누며 '사실성'을 먼저 확인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심옥령 교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에 대한 중요성도 언급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서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며 성장합니다. 친구와 생기는 다툼 속에서도 존중과 배려를 통해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계기로 삼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