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퀴즈! 2탄] 당신은 글로벌 이슈를 얼마나 알고 있나요?

2016.08.18

퀴즈

 

정답 : B. 극심한 가난을 끝내기 위해 2000년에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2000년에 유엔 밀레니엄 정상 회의에 참석한 189개의 UN 회원국은 2015년까지 보건, 교육 개선, 환경보호에 관해 지정된 8가지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새천년개발목표(MDGs)를 정했습니다.

 

퀴즈

 

정답 : A.  지속가능개발목표의 목표년도는 2030년입니다. 
지속가능개발목표란 2016년부터 2030년까지 향후 15년간 전 세계의 경제, 환경,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빈곤 퇴치, 물과 위생, 에너지, 인프라와 산업화, 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증진 등 17개의 목표로 시행되는 UN의 글로벌 중장기 발전계획입니다. 

 

퀴즈

 

정답 : C. 에콰도르 지진 이후 지카 바이러스 발생이 12배 증가했습니다.
에콰도르 지진 이후 고인 물, 밀집된 인구 등의 위생 문제로 인해 매개체로 인한 전염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에콰도르의 마나비 지역에 사는 15~49세 여성이 이로 인한 가장 큰 피해자(509명)였습니다.

 

퀴즈

 

 

 

정답 : C. 2050년에 조혼하는 아프리카 여자 어린이의 수는 3억 1천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프리카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는 데에 반해 조혼율은 더디게 감소하여 전체적으로 조혼 어린이의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아프리카를 제외한 전 세계 다른 지역에서는 인구 증가 추세 대비 조혼 어린이의 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조혼한 여자 어린이 중 대부분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지 못하고 이는 빈곤 대물림의 원인이 됩니다.

 

 

정답 : C. 전 세계 일하는 여성 중 60%는 출산 휴가와 같은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여성은 출산 휴가와 같은 법적 보호가 없으면 모유수유를 지속하기 힘듭니다. 모유수유는 주변의 도움이 없으면 일과 함께 양립할 수 없습니다. 유니세프는 공공분야에 참여,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통해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모유수유를 하는 여성의 비율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퀴즈

 

정답 : A. 발육 부진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의 수는 1억 5천 9백만 명입니다.
영양실조로 인한 발육 부진을 겪는 어린이는 전 세계적으로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그 속도가 빠른 것은 아닙니다. 영양실조는 어린이의 생존 및 성장과 발달뿐만 아니라 이 어린이가 속한 사회와 경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비만 어린이의 수가 증가 하는 것도 하나의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전 세계의 비만 어린이는 4천 1백만 명에 이릅니다.
 

 

퀴즈

 

정답 : B.  전 세계에서 1억 5천만 명의 어린이가 아동노동으로 착취 당하고 있습니다.
아동노동에 착취 당하고 있는 어린이들 중 59%는 농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7%는 공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일하는 어린이들 중 안전 문제로 매년 2만 2천 명의 어린이가 목숨을 잃습니다. 유니세프는 아동 노동을 막을 근본 대책으로 교육을 제시합니다. 6,600개의 교육 센터를 아동 노동 인구 밀집 지역에 설치해 어린이가 하루 2.5시간씩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퀴즈

 

정답 : B. 기후 변화로 인해 1억 6천만 명의 어린이가 심각한 가뭄을 겪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5억 3천만 명의 어린이가 극심한 홍수 피해 지역이나 홍수 위험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이 중 절반이 넘는 3억 명의 어린이는 하루 평균  $3.10 이하의 생계비용만을 가지고 혹독한 가난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기후변화가 초래하는 자연재해로 인한 가난, 질병 등은 사회를 황폐하게 하는 악순환을 만듭니다. 일상의 작은 노력으로 지구온난화와 기후 변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 캠페인 #FightUnfair에 참여하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