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모든 어린이가 공평한 삶의 기회를 갖는 세상을 위하여…

2016.08.26

모든 어린이가 공평한 삶의 기회를 갖는 세상

 

모든 어린이는 건강하게 삶을 시작해야 하는 권리, 교육받을 권리, 안전할 권리를 갖고 태어납니다. 그러나,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아이들은 그들의 권리를 박탈당한 채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날 기회를 빼앗깁니다. 어린 시절의 결핍감과 박탈감은 어린이의 교육 및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며 모든 삶의 부분에 관여합니다. 어린이에게 투자하는 것, 그중에서도 특히 가장 혜택받지 못한 어린이에게 투자하는 것은 모든 어린이가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하기 위한 공평한 삶의 기회를 선사하는 것입니다.

 


공평한 기회는 건강한 삶을 시작하게 해줍니다. 사진 속 나이지리아 가족은 아이의 모유 수유를 위해 근무 스케줄을 조정했습니다. 아기의 엄마는 이러한 노력이 절대 쉽지 않지만, 분명히 보람 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산부가 양질의 건강 관리를 받는 기회 또한 모든 어린이가 공평한 삶을 시작하도록 하는 데 있어 중요한 첫 번째 단계가 됩니다. 자신이 살던 도시에서 일어난 분쟁으로 난민이 된 어느 나이지리아 여인은 형편이 어려워 11번이나 되는 임신 기간 산전 건강 관리와 같은 케어를 받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유산으로 인해 세 명의 아이를 잃었고 마지막 아이는 결국 사산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이러한 비극을 막기 위하여 유니세프의 지원을 받아 지역 보건 센터를 세워 임산부 진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보건 센터는 지역민들에게 무료로 공공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영양 섭취는 건강 및 신체발달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생존 문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방글라데시의 이 여성은 4살배기 딸에게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위해 채소를 먹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점심은 영양가 높은 식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는 현지 농업 사무소 및 NGO의 교육과 조언 및 훈련 지원을 받아 자신들의 텃밭에서 더욱 영양가 있는 농작물을 재배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한 어린이와 가족들은 필요한 서비스와 지원을 받는 과정에서 다양한 장애물에 부딪힙니다. 사진 속 나이지리아 가족은 전쟁으로 인해 살던 곳에서 떠나와 난민이 되었습니다. 양질의 교육을 받는 어린이에게는 미래의 가능성이 더욱 커집니다. 하지만 이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야 할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학비를 감당할 수가 없어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어린이에게 교육의 기회가 없으면, 미래의 가능성은 더욱 적어집니다. 특히 여성에게 더욱 그렇습니다. 사진 속에서 책을 들고 있는 16살 방글라데시 소녀는 올해 자신에게 들어온 결혼 제의를 거절했습니다. 조혼 상황에 놓여 있던 소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 독립적으로 살고 싶고, 스스로 무언가를 하고 싶어요. 교육만이 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유일한 길이에요.”

 

 

또한, 폭넓은 교육 활동은 장애가 있는 어린이의 박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 속 10살 세르비아 소녀는 그녀의 부모, 선생님, 지역사회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1학년부터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장애를 가진 어린이가 학교에 가지 못하는 장애물은 많고, 학교에 다닐 기회는 적습니다.

 

 

모든 어린이에게 더 나은 삶의 기회를 주는 수단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지원을 받은 방글라데시 현금지원 프로그램은 근근이 먹고 사는 형편이 어려운 소녀의 가족을 도왔습니다. 결국, 소녀는 하던 일을 그만두고 다시 학교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사진 속 소녀는 지금 반에서 우등생이 되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