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나의 소원은…” 난민 어린이를 위한 예술가들의 헌정

2016.10.19

난민·이주민 어린이를 위한 나의 소원

 

올해 뉴욕에서 열린 UN 총회에 전 세계 리더들이 난민과 이주민 위기의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유니세프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전 세계 난민의 절반 이상이 어린이라는 것과 이러한 난민 위기는 어린이 위기와도 같다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입니다.

 

유니세프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 난민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에게 질문했습니다. ‘난민·이주민 어린이를 위한 당신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그러자 우리는 많은 사람에게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생각을 작품으로 공유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니먼(Christoph Niemann), 미국 일러스트 작가

 

“난민 위기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해 정치적으로 다른 의견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은 겨우 목숨만 구한 채 살아난 약자이며 그들에게 우리의 지원과 연민, 인류애가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이견이 없어야만 합니다.”

 

티아고 비안치니(Thiago Bianchini), 브라질 작가

 

“전 작품에서 분쟁 지역의 어린이가 자신의 집 근처의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놀고 있는 장면을 표현했어요. 전쟁의 한가운데 서 있는 어린이들을 둘러싼 폭탄과 자연의 편안한 장소를 대비시키고 싶었습니다.”

 

리아나 핀크(Liana Finck), 미국 아티스트

 

“뭔가 기발한 걸 그리고 싶어 작업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하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어요. 난민 위기는 너무 가슴 아픈 일이에요.”
 

킨다 칼리디(Kindah Khalidy), 미국 텍스타일 디자이너

 

“제 소원은 우리가 난민 어린이를 보호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겪고 있는 모든 일이 지나간 후에 난민 어린이가 자신을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라고 느꼈으면 좋겠어요.”

 

 

미라 리 파텔(Meera Lee Patel), 미국 일러스트 작가

 

“제 소원은 난민 어린이들이 새로운 정착지에서 이방인이 아닌 사랑, 희망, 열정이 있는 창의적인 존재 그 자체로 여겨지며 환영받는 것입니다. 모든 어린이, 그 중 특히 난민 어린이들은 더 이상 그들이 자라날 수 없는 곳을 벗어나 그들에게 변화, 표현, 성장의 기회를 주는 곳을 향해 나아갈 기회가 주어져야만 합니다.”

 

아유미 타카하시(Ayumi Takahashi), 미국 거주 일러스트 작가

 

“전 그 나잇대의 모든 어린이가 느낄 수 있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느낌의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내고 싶었어요. 우리는 그들이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모든 것을 해야만 합니다.”

 

리스크 펑(Lisk Feng), 중국 일러스트 작가

 

“우리 어른들은 매일 무기를 들고 서로 싸웁니다. 어린이들은 이 싸움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다시 ‘집’이라는 단어를 돌려줄 수 있을까요?”

 

해시태그 #illustrators4children으로 참여하기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이 그들의 채널에 유니세프 콘텐츠를 ‘리포스트’하여 난민 어린이에 관한 메시지가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또한 유니세프는 더 많은 팔로워들에게 해시태그 ‘#illustrators4children’를 사용하여 그들만의 작품을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자 수백 명의 아마추어 및 전문 작가들이 그들의 작품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했습니다.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illustrators4children를 검색해서 그들의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