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오들오들’ 겨울 추위에 떨고 있는 어린이의 겨울나기

2016.12.08

겨울은 쉼터 밖의 난민 어린이들이 견뎌야 하는 또 다른 고통입니다.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남겨두고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야 했던 난민 어린이와 가족들은 따뜻한 신발, 겨울 외투 하나 없이 겨울을 맞이해야 합니다.


누르와 모하메드는 가족과 함께 3년 전에 입고 있는 옷만 가지고 시리아를 탈출했습니다. 누르와 모하메드는 이라크의 도미즈(Domiz) 난민 캠프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이 덮고 있는 담요는 유니세프가 지원한 겨울 구호물품 중 하나입니다. 




담요 한 장으로 무엇이 가능할까요?


내전으로 학교, 병원, 전기, 물, 그리고 위생 시스템이 파괴되어 시리아의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과 그 주변 국가의 어린이들이 기본적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일상인 불을 켜고, 의사에게 검진을 받고, 심지어 깨끗한 물 한잔을 마시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일상의 기본적인 서비스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따뜻한 담요는 누르와 모하메드와 같은 어린이들이 생명의 온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담요나 겨울 외투가 없으면 어린이들은 병에 걸리고 학교에도 갈 수 없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폐렴과 같은 질병에 걸리고, 이 질병은 쉼터의 어린이들에게 쉽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누르와 모하메드는 이제 따뜻한 겨울옷을 입고 난민 캠프에서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학교의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시리아 안에서 일하는 어린이를 위한 유일한 조직으로, 어린이들에게 겨울 구호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자타리캠프에 사는 모녀가 유니세프의 현금 지원으로 겨울 의류를 사기 위해 매장을 둘러 보고 있다


지난겨울 유니세프는 사상 최대의 겨울 물품을 공급했습니다. 담요와 겨울 의류는 가장 필수적이고 긴급한 물품입니다. 


762,595명의 어린이가 유니세프의 겨울 의류 세트를 받았습니다. 유니세프의 겨울 의류 세트에는 겨울 외투, 양모 스웨터, 겨울용 바지, 울 모자, 스카프, 장갑, 울 양말, 겨울 부츠가 들어 있습니다. 지역 협회와 협력해 겨울 의류를 만들기도 하며, 시리아 내부에 이 물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2천 990만 개의 미량 영양 파우더 봉지를 제공하였으며 2억 5천7백 개의 미량 영양제를 제공했습니다. 더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깨끗한 식수와 안전한 물을 사용하도록 약 4천만 개의 식수정화제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46만 6천 개의 학교 가방과 4천 개의 어린이 발달 키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겨울 유니세프는 250만 명의 시리아와 이라크를 비롯한 요르단, 이집트, 레바논, 터키 어린이들에게 겨울나기 필수용품과 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의 난방 지원, 학교 유니폼, 백신 제공, 모바일 건강 서비스 운영, 그리고 가족들에게 현금을 지급해 필요한 물품들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