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최시원 특별대표’와 유니세프의 특별한 인연

2017.02.10

최시원 특별대표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슈퍼주니어의 멤버이자 배우 최시원씨가 오늘 생일을 맞았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는 2010년 유니세프 ‘에이즈 퇴치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3년 ’산타 캠페인’, 2014년에는 ‘낫 얼론(#Not Alone) 캠페인’, ‘팝코인 캠페인’, 2015년 ‘네팔 팔찌 만들기 캠페인’등 유니세프의 다양한 후원 캠페인에 홍보사절로 적극 참여하며 유니세프와 특별한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2015년 11월에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유니세프 특별대표로 임명된 바 있습니다.

 

유니세프 X 최시원 특별대표, 그 특별한 인연


최시원 특별대표는 SNS에 유니세프의 다양한 캠페인 활동사진을 게재하며 유니세프 활동에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의 생일을 기념하며 그 특별한 사진을 공개합니다. 

 


2015년 ‘낫 얼론(#Not Alone) 캠페인’ 영상 촬영 중 최시원 특별대표는 인스타그램에, 환한 미소를 짓는 사진과 함께 “유니세프 촬영 중♥”이라는 글을 올려 이목을 끌었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는 이 캠페인 영상을 통해 도움을 받은 주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홀로 어려움을 견디는 전 세계 어린이를 알리는 데 앞장섰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는 유니세프 ‘사랑의 선물’을 SNS에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유니세프 ‘사랑의 선물’은 기본적인 물품도 부족해 힘든 나날을 보내는 어린이들에게 의약품이나 생필품, 학용품 및 각종 놀이도구 등을 선물하는 것을 말합니다. 2015년 ‘생명을 구하는 선물 캠페인’에서 최시원 특별대표는 “유니세프 사랑의 선물이 중국에도 있네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도와주세요. 생일 선물로도 좋아요.”라는 글과 함께 웨이보 계정에 유니세프 사랑의 선물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4월에는 규모 7.8 규모의 강진으로 네팔에서 고통을 겪는 어린이들을 위해 SM 소속아티스트들과 함께 어린이의 생명을 상징하는 유니세프 아우인형 만들기에 동참했습니다.

 

 

2015년 5월에는 트위터에 ‘네팔 어린이를 도와주세요. (#HelpNepalChildren)’문구가 적힌 유니세프 티셔츠를 입고 “어렵게 품은 네팔 어린이들의 희망을 잃지 않게 응원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6월에는 유니세프의 캐릭터 상품인 ‘유니벨라’를 들고 “아시아 11개국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유니세프 School for Asia! 유니벨라와 함께 아시아 어린이들이 모두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주세요.” 라는 글과 함께 아시아 11개 나라의 모든 어린이가 초등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돕는 ‘School for Asia’ 캠페인을 응원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이 될 때까지


"그동안 유니세프와 함께하며 나눔 활동에 더 큰 관심을 가질 수 있었어요. 앞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특별대표 임명식에서 최시원 특별대표가 남긴 말처럼, 유니세프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시원 특별대표는 군 복무 중입니다. 군 복무를 마치고 유니세프에서 뜻깊고 멋진 활동으로 건강하게 다시 만나길 기대해봅니다. 함께 응원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