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최시원 특별대표, 베트남 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만나다

2017.08.28

베트남 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만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최시원 특별대표,

"음악을 통해 어린이가 행복하길 바래요!"

 

8월 24일 베트남 콘툼 지역의 유니세프 지원 유치원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배식을 하고 있는 최시원 특별대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최시원 특별대표와 함께 방문한 베트남 다낭과 콘툼의 유니세프 교육 현장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최시원 특별대표가 전역 후 참여하는 첫 공식활동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함께 펼치고 있는 음악교육 지원 사업 '스마일 포 유'(SMile for U)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는 방문기간 동안 다낭과 콘툼의 문화예술학교, 유치원, 중학교 및 장애 어린이를 위한 통합교육 지원센터 등 다양한 교육 현장을 찾아 어린이들을 만나고 음악을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유니세프 교육 지원사업 '스쿨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영상 촬영에도 재능기부로 참여했습니다.


소수민족을 비롯해 베트남 소외지역 아동이 겪는 차별과 장애, 빈곤 등의 문제를 조명한 이 영상은 향후 아시아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베트남 필드트립을 마친 최시원 특별대표는 “이번 여정을 통해 음악은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고 우리 모두를 웃게 한다는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SM과 유니세프가 함께 노력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행복을 채우고 비전을 가꾸어 가기를 바라며, 저도 더 자주,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는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다양한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해 왔으며, 2015년 11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임명됐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 포 유’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2016년부터 베트남 하노이, 다낭, 콘툼 지역의 5세~14세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3년간 5,000명의 어린이가 도움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최시원 특별대표의 현장 방문 포토 스토리]

 

베트남 다낭지역의 SM엔터테인먼트와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장애 어린이 통합교육 센터에서 시각 장애 어린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고 있는 최시원 특별대표

8월 22일 베트남 다낭지역의 SM엔터테인먼트와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장애 어린이 통합교육 센터에서 시각 장애 어린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소외계층 어린이를 만나 사진을 찍어주는 최시원 특별대표

8월 23일 베트남 콘툼 지역의 소외계층 어린이, 꾸앙을 만나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 베트남 소외계층 어린이를 만나 하이파이브

8월 23일 베트남 콘툼 지역을 찾아간 최시원 특별대표는 유니세프의 지원을 받은 소외계층 어린이 꾸앙을 만나 용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최시원 특별대표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해 기타 연주

8월 23일 베트남 콘툼 지역을 찾은 최시원 특별대표가 소수민족 어린이들이 다니는 중학교를 방문해 어린들과 함께 기타 연주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베트남 소외지역인 콘툼의 한 유치원을 방문한 최시원 특별대표8월 24일 최시원 특별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가 유니세프와 함께 펼치는 음악 교육 지원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콘툼 지역 유치원을 방문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