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유니세프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키우는 세계시민의 꿈

2017.12.12

유니세프직원이 되어 구호활동을 펼쳐요!

 

“이 구호물품은 ‘상자 속의 학교(School in a Box)’라고 합니다. 이 상자에는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 40여 명이 공부할 수 있는 학습 도구들이 담겨있거든요.”

 

 

Education Zone’을 찾은 어린이들은 천막학교 안에 앉아 유니세프 선생님의 설명을 열심히 듣고,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직접 구호물품을 전달합니다. 체험관 입구에 마련된 ‘About UNICEF Zone’에서는 뉴욕 본부와 네팔, 말라위 등 세계 곳곳에서 전하는 유니세프 직원들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9월 27일 문을 연  ‘유니세프어린이지구촌체험관’ 에는 교육, 식수와 위생, 보건, 영양, 어린이보호 등 세계 곳곳에서 유니세프가 펼치는 구호활동을 체험하는 10개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1회 15명에서 최대 40명에 이르는 어린이들이 방문하여 소그룹으로 각 코너 활동을 체험합니다.

어린이들은 유니세프 직원이 되어 실제 구호물품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와 가상체험(VR),디지털워크북을 통해 구호 활동을 생생하게 경험하며 세계시민의 꿈을 키웁니다.

 

 

우리는 소중한 어린이!

 

전쟁, 차별, 가난, 기후변화 등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우리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어려움에 직면한 어린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물을 구하느라 날마다 8시간씩 걷는 소녀의 일상을 체험한 어린이들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 곳은 국제구호활동가에 대해 알아보는 진로 · 직업 체험학습은 물론  지구촌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세계시민 교육 프로그램 견학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난민캠프에 머무는 10살 소년이 그린 그림
△ 난민캠프에 머무는 10살 소년이 그린 그림 <동생이 보고싶어요>.

 

유니세프어린이체험관 영양 프로그램

△ 어린이 영양발달 상태를 직접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어린이지구촌체험관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단체 방문 시 2시간 프로그램 체험 후 참가 확인증과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체 방문 대상: 초 · 중 · 고등학생

• 단체 방문: 평일 10시~12시 / 14시~16시 (주말 및 공휴일은 쉽니다)

• 장소: 유니세프빌딩 1층 유니세프어린이지구촌체험관 (서울 마포구 서강로 60 유니세프빌딩)

• 참가비: 무료

• 방문 예약: www.unicef.or.kr/village

• 문의: children@unicef.or.kr / 02-724-8570, 8579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