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모유수유 권장기업(엄마에게 친근한 일터)임명 안내
Invalid Date

모유수유 권장기업 -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Mother-Friendly Workplace) 캠페인




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출산휴가 후 직장복귀가 모유수유를 중단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992년부터 모유수유 권장운동을 시작하여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임명, 의료인 모유수유 교육 등과 함께 직장 여성의 모유수유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모유수유 권장 모범 기업-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홈페이지에서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캠페인 내용을 참고하여 회사의 정책과 시설 등을 확인하고, 모유수유 권장 모범 기업-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임명을 원하시는 기업 혹은 기관은 첨부한 자가평가도구를 작성하시어 저희 유니세프에 팩스,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자가평가지 자료를 근거로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2012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를 임명하게 됩니다. 사업장의 인사담당자 혹은 보건관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실시하는 직장여성 모유수유 권장 캠페인에 참가하시어 귀 업체 여직원들이 일과 육아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직장, 행복한 직원의 기업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