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Violence in Schools: Safe to Learn 안전한 배움터 만들기 활동집 발간
2018.01.01

 

『Safe to Learn[안전한 배움터]』 활동집 발간

 

유니세프 보고서 "An Everyday Lesson: #ENDviolence in Schools"에 따르면, 

전 세계 10대의 절반이 학교 안팎에서 폭력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Safe to Learn [안전한 배움터]」 활동집을 다운받아,

어린이를 향한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ENDviolence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주세요!

 

교실, 동아리, 기관 등에서 학교 안팎의 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며,

어린이들은 "안전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활동집 구성

 

  제 1부l  그림, 설문조사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학교 안팎의 폭력'이라는 주제를 제시하고, 애니메이션을 통해 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생각해봅니다.

 

 제 2부l  각 활동은 "모든 어린이가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내가 속한 학교·마을·국가·세계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활동 1: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안전 헌장을 만들고, 헌장에 명시된 내용을 이해합니다.

   -활동 2: 마을 내 안전한 장소와 안전하지 않은 장소를 표시한 마을 지도를 제작하고, 마을 행동 계획을 수립해봅니다. 

   -활동 3:  유니세프가 세계 각국 정부에 전하고 있는 아동 권리 옹호 메시지를 알아보고, 나만의 옹호 전략을 수립해봅니다.

   -활동 4:  모든 어린이가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세상을 위해 힘쓰는 '슈퍼히어로' 캐릭터를 만들고, 모험기를 작성합니다.

 

*각 활동이 끝날 때마다 활동 내용을 'WLL 디지털 지도'에 업로드하고, WLL(World's Largest Lesson) 디지털 지도를 통해 수집된 학생들의 생각은 2018년 11월 발표될 예정인 유니세프 폭력 근절을 위한 유스 메니페스토 (UNICEF #ENDviolence Youth Manifesto)에 반영됩니다.

 

 

Safe to Learn 활동집 설명회 (선착순 마감)

 

□ 10월 4일 (목) 16:00-18:00 : 초•중•고 교사 대상

□ 10월 6일 (토) 14:00-15:30 : 초•중•고 학생/동아리 및 단체 회원

 

장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6호선 광흥창역 2번출구) 지도보기

*설명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께 활동집과 아동권리교육 키트를 드립니다.

 

문의: cre@unicef.or.kr / 02-724-8572

 

 

  활동집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