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활동 목표 활동 지역 유니세프 사업 한국위원회 사업 한국 정부 협력 사업 유니세프 이슈 후원 기금 사용처 유니세프와 사람들

한국위원회 사업

Child Rights Advocacy

한국 어린이의
권리 증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하며, 어린이 권리를 옹호합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권리가 최대한 실현될 수 있도록 국가, 지방정부, 기업, 학교와 시민단체 등 파트너들과 함께 어린이의 참여를 통한 협약의 이행을 촉구하는 사업을 시행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권리 옹호 활동

  • 아동권리 교육

    한국위원회는 아동권리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어린이가 자신의 권리를 배우고, 지구촌 어린이의 상황을 이해하도록 다양한 교육자료를 발간해 배포합니다.

    아동권리 교육 자세히 보기
  • 아동친화기업

    아동권리와 경영원칙(CRBP)은 아동의 권리와 삶의 질에 끼치는 기업의 영향을 이해하고 고민하기 위한 포괄적인 틀을 제공해 줍니다. 지금까지 아동에 대한 기업의 책임은 대개 아동노동을 예방하거나 금지하는 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아동권리와 경영원칙'은 아동노동을 예방하거나 근절하기 위해 필요한 기준과 조치를 강화하는 동시에 기업이 아동에게 끼치는 다양한 방식의 영향에 대해서도 강조합니다.

    아동친화기업 자세히 보기
  • 모유수유 캠페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모유수유 권장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만들기 자문위원회'와 함께 1993년부터 매년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실천하는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을 임명하며, 연 3~4회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의료요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유수유 권장 자세히 보기
  •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UNICEF Child Friendly Cities)는 만 18세 미만 모든 어린이가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정신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를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1,300개 이상의 도시가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으며, 한국에서는 서울 성북구가 2013년 11월 20일 최초의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았습니다.

    아동친화도시 자세히 보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