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초등학교 다이아반 벼룩시장
2021.09.30

 

 

Q. 모금파티는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안녕하세요. 운양초등학교 5학년 4반 - 다이아반(다정하게 이야기하는 아이들의 반)입니다. 

5학년 도덕 시간에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를 배우며 인권을 존중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알아보던 중, 파티 포 유니세프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니세프 영상을 통해 인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전세계 어린이들에 대해 살펴보고,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다른 친구들에게 판매하여 판매수익금은 모두 기부하는 나눔 장터를 열기로 하였습니다.

부모님께 허락을 받아 물건들을 가져와 열심히 팔고, 가게별로 하루 매출을 정리 및 발표하였습니다.  

판매수익금과 함께 개별적으로 기부하고 싶은 금액을 추가로 모았습니다.

 

 

Q. 활동 중 가장 즐거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나에게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팔아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경험이 신기하게 느껴졌고, 

판매 수익금을 전세계 아동의 권리를 위해 기부한다는 사실이 뿌듯했습니다. 

코로나19로 학교 생활을 많이 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이렇게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Q. 활동 중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계획하고, 물건을 판매하고, 매출액을 정산하는 행동들이 모두 즐거웠고, 어려웠던 점은 없었습니다.

 

 

Q.  후원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모든 어린이들의 인권이 존중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을 영상으로나마 살펴보며 함께 마음 아파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이아반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나눔장터 및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글
장곡초등학교 1학년 나눔장터

2021.12.27

다음글
특별한날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