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세계의 사랑을 모아 기부하다” 인터컨티넨탈, 유니세프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 기금 전달

2019.08.21
 

"세계의 사랑을 모아 기부하다"
인터컨티넨탈, 유니세프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 기금 전달

          

 - 인터컨티넨탈, 약 3년간 전 세계 고객들이 기부한 사랑의 동전 유니세프에 기부

                     

 

△ 인터컨티넨탈은 8월 20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을 전달했다. 좌측부터 파르나스호텔 이만섭 인사운영팀장, 이재각 노사협의회위원장, 송재훈 노동조합위원장,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충교 커뮤니케이션본부장, 파르나스호텔 유정호 조직문화서비스팀장.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8월 20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금은 지난 2017년부터 약 3년간 양 호텔을 방문한 전 세계 고객들의 참여로 이뤄졌으며, 한화 및 세계 각국의 지폐와 동전들로 모아졌다. 


이번 기금 전달식에는 파르나스호텔㈜ 임직원을 대표해 이만섭 인사운영팀장, 유정호 조직문화서비스팀장, 이재각 노사협의회위원장, 송재훈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충교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이 참석했다. 


현재 두 곳의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각 1층 로비에 모금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기금은 유니세프의 ‘사랑의 동전 모으기(Change for Good)’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돼 지구촌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권익범 대표이사는 “저희 호텔에 방문하시는 전 세계 고객들의 사랑이 모여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뜻 깊게 사용된다니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전 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모아 유니세프에 전달해 주신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에 전달주신 기금은 전 세계에서 한국에 방문하신 많은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의 표시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작은 동전들이 모여 어린이의 미래를 밝히는 큰 기적이 된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우리사회에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994년 아시아나항공 기내 모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 약 1만3천여 곳에서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수년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 시스템을 갖춰, 국내에서 환전 되지 않는 희귀하거나 단위가 작은 외국 화폐를 모아 어린이를 돕는 국내 유일한 기관이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