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코로나19 극복 염원 ‘당신을 위한 기도’ 콘서트 5월 22일 열어

2020.05.19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코로나19 극복 염원
‘당신을 위한 기도’ 콘서트 5월 22일 열어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 용재 오닐, 코로나19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선율 건네
- 공연과 함께 모금 프로젝트 전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통해 코로나19 국내 취약 어린이 지원
- 안성기 친선대사 영상 메시지 통해 코로나 19 극복 염원 함께 담아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은 5월 22일 ‘당신을 위한 기도’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염원을 전하고 위로와 치유의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사진= 크레디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활동 중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이 오는22일 저녁 8시 예술의전당 콘서 트홀에서 코로나19 극복 염원을 담은 ‘당신을 위한 기도’ 콘서트를 갖는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두를 위해 따뜻한 음악들로 채워지며, 공연과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한 모금 프로젝트가 진행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를 도울 예정이다.

한국 입국 후 2주간의 격리 기간을 가지며 공연을 준비해 온 용재 오닐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고생하시는 의 료진들과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용기가 되는 시간이길 소망한다. 특히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어 려움을 겪는 국내 어린이들이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연주자들의 입국이 제한되고, 공연이 취소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용재 오닐은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과의 약속과 음악을 통한 위로와 치유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라는 생각에서 이번 공연을 계획대로 준비했다.

공연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객석 중 일부에만 관객이 착석하고,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온·오프라인 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유투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공연은 22일 저녁 8시 크레디 아tv (www.credia.tv)에서 함께할 수 있다.

관객들은 문자 1522-0883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국내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으며, 코로나19 극복 염 원 메시지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인 안성기는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는 위로와 치유를,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건네는 이번 콘서트는 취지에 공감한 안성 기 친선대사가 영상 메시지로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2008년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하고 있는 리처드 용재 오닐 특별대표의 이번 콘서트는 모두가 지쳐있는 이 시기에 봄비 같은 반가운 소식이다. 따뜻한 선율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위로해 온 그가 이번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내 어린이들의 마음을 다독여줄 것이다. 아름다운 연주도 감상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이번 공연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코로나19 국내외 취약 어린이 돕기’ 모금 캠페인을 현재 진행하고 있으며, 조성된 기금은 제3세계 어린이는 물론 국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페이지(http://campaign.unicef.or.kr/emergency-coronavirus)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문의는 (02)737-1004로 가능하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