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for every child, UNICEF

유니세프는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으로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기구입니다. 70년이 넘은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은 돈으로 더 많은 어린 이의 생명을 살립니다. 각 나라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보다 효과적으로 폭넓게 어린이의 삶을 근본적으로 개선합니다. 약 190개 나라 및 영토 등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재난 전에도, 재난 중에도, 재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킵니다.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건·영양·식수와 위생·교육·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를 지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합니다.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금을 모으고 어린이 권리를 옹호합니다.

유니세프,
무엇이 다른가요?

유엔기관신뢰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공식 유엔 산하 기구입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기관이자 1965년에는 노벨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전문기관적은 돈으로 더 많은 생명을 살립니다

유니세프는 지난 70년 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적은 후원 금액으로 더 많은 어린이를 지켜온 어린이 구호 전문 기관입니다. 유니세프는 유엔 기관의 자격으로 각 나라 정부와 협력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추구합니다.

전 세계적 기관신속하게 재난 현장에 출동합니다

유니세프는 국제 구호 기관 중 가장 많은 약 190개 나라와 영토에서 활동하 며, 전 세계 어디서 재난이 발생해도 가장 신속하게 현장에 접근합니다. 긴급상황이 종료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키며 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합니다.

효율적 기관최소한의 경비만 사용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후원금 100원 중 85원(2020년 기준)을 유니세프 본부로 송금합니다. 전 세계 33개 유니세프국가위원회 중 가장 높은 송금률입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국내 평가 전문 기관으로부터 높은 효율성과 투명성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마운 기관이제는 돌려줄 때입니다

한국은 1950년부터 유니세프의 도움을 받다가 1994년 유니세프한국위원 회가 설립되면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탈바꿈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유니세프의 도움으로 수많은 한국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지켰습니다. 이 제 우리가 전 세계 어린이를 지켜야할 때입니다.

지난 75년간 한국이
유니세프에서 세운 놀라운 기록

  • 첫째, 유니세프 역사 상, 한국은 도움을 받다가 도움을 주는 나라로 전환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 둘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한국은 1994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설립 이후 2020년에는 미국, 일본, 독일, 영국과 함께 5대 모금 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 셋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훌륭한 사업 전개를 통해 전 세계 33개 국가위원회 중 가장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한국은 왜 유니세프가 존재하는지 입증해줍니다.

유니세프,
어떻게 일하나요?

유니세프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바탕으로 4년마다 중점 사업 계획을 세워 전 세계 어린이의 권리와 복지를 실현합니다.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하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매년 유니세프 본부의 감사를 받으며 유니세프 사업 계획에 맞춰 기금을 모으고 아동권리를 옹호합니다.

유니세프 시그니처

유니세프 시그니처에는 유니세프가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역할이 담겨 있습니다.

엠블럼
유니세프 엠블럼은 부모가 아이를 들어 올리는 모습으로 희망, 안전, 기쁨을 상징합니다.
태그라인
‘for every child’ 태그라인은 ‘for’는 유니세프가 최우선으로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역할, ‘every’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유니세프의 가치,
‘child’는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차별 없는 구호를 펼치는 유니세프의 미션을 담고 있습니다.
로고
유니세프 로고는 ‘평화’를 상징하는 컬러인 ‘유니세프 블루’로 사용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브랜드 가이드 라인에 따라 필요시 유니세프 로고 밑에 국가명을 표기하여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