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for every child, UNICEF

유니세프는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으로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기구입니다. 유니세프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아동권리 증진 기관이며 1965년에는 노벨 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약 80년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은 돈으로 더 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살립니다. 각 나라 정부와 긴밀하게 협력해 보다 효과적으로 폭넓게 어린이의 삶을 근본적으로 개선합니다. 약 190개 나라 및 영토 등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재난 전에도, 재난 중에도, 재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킵니다.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건·영양·식수와 위생·교육·긴급구호 사업을 펼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를 지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합니다.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기금을 모으고 어린이 권리를 옹호합니다.
한국은 유니세프 역사상 도움을 받다가 도움을 주는 나라로 전환된 유일한 국가입니다. 2020년에는 미국, 일본, 독일, 영국과 함께 5대 모금대국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33개 유니세프 국가위원회 중 높은 수준의 송금률을 자랑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대표적인 아동권리 증진 사업은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입니다. 어린이가 생활하는 사회(지역사회, 학교 등)와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기업, 병원 등)를 어린이에게 친화적인 환경으로 만듭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듭니다.

유니세프,
무엇이 다른가요?

유니세프는신뢰할 수 있습니다

유엔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아동권리증진 기관이자 1965년에 노벨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유니세프는같은 돈으로 더 많은 어린이를 구합니다

유니세프는 약 80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구호물품 등을 대량 구매하며 각국 정부와 협력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유니세프는재난 발생시 가장 먼저 현장에 접근합니다

유니세프는 약 190개 나라와 영토에서 활동하며, 5개의 물류센터를 보유해 전 세계 어디서 재난이 발생해도 가장 신속하게 현장에 접근하여 어린이를 돕습니다. 긴급상황이 종료된 후에도 한결같이 어린이 곁을 지키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합니다.

유니세프는효율적이고 투명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고유목적사업을 위해 매년 총 수입의 90% 이상을 국내외 어린이를 위해 사용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내부감사와 외부회계법인 감사 및 유니세프 본부 감사를 통해 후원금 사용의 적정성을 검증받고 있으며, 국세청에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도움을 줄 차례입니다

유니세프는 1950년부터 1993년까지 43년간 수많은 한국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을 지켰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도 꿈꿀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한국이
유니세프에서 세운 놀라운 기록

  • 첫째, 유니세프 역사상 한국은 도움을 받다가 도움을 주는 나라로 전환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 둘째, 한국은 1994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설립 이후 2020년에는 미국, 일본, 독일, 영국과 함께 5대 모금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 셋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전 세계 33개 국가위원회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한국은 왜 유니세프가 존재하는지 입증해줍니다.

유니세프,
무슨 일을 하나요?

유니세프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유엔아동권리협약과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바탕으로 4년마다 중점 사업 계획을 세워 전 세계 어린이의 권리와 복지를 실현합니다.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유니세프의 이념을 실현하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매년 유니세프 본부의 감사를 받으며 유니세프 사업 계획에 맞춰 기금을 모으고 아동권리를 옹호합니다.

유니세프 시그니처

유니세프 시그니처에는 유니세프가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역할이 담겨 있습니다.

엠블럼
유니세프 엠블럼은 부모가 아이를 들어 올리는 모습으로 희망, 안전, 기쁨을 상징합니다.
태그라인
‘for every child’ 태그라인은 ‘for’는 유니세프가 최우선으로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역할, ‘every’는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유니세프의 가치,
‘child’는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차별 없는 구호를 펼치는 유니세프의 미션을 담고 있습니다.
로고
유니세프 로고는 ‘평화’를 상징하는 컬러인 ‘유니세프 블루’로 사용합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브랜드 가이드 라인에 따라 필요시 유니세프 로고 밑에 국가명을 표기하여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