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와 연구

for every child, answers

모든 어린이의 권리 증진을 위해 정확한
정보는 필수적입니다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의 권리와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어린이를 옹호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사용하면 어린이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 Data for every child

    유니세프 D&A(Data & Analytics)팀은 전 세계 어린이와 여성에 대한 정보가 모여 있습니다. 전 세계 어린이와 여성에 대한 국가간 비교 가능한 자료 수집, 검증, 분석 및 활용을 주도합니다. 이러한 자료를 웹사이트에서 글로벌 공공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어린이를 위한 지원에 근거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Global Insight & Policy for every child

    유니세프 Global Insight & Policy팀은 디지털 기술, 인적자본, 환경, 사회, 금융, 시장 총 7가지 정책 분야를 중심으로 유니세프의 싱크 탱크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어린이와 관련 문제와 담론을 효과적으로 분석하여 유니세프 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 Research for every child

    유니세프 이노첸티 리서치 센터는 유니세프 전담 연구 센터입니다. 유니세프가 활동하는 저소득국가와 고소득국가 내 어린이의 상황과 정책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어린이 빈곤과 형평성에 대한 다차원적 분석, 고소득 국가 어린이 웰빙,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현금 이전 영향, 아동 폭력의 원인과 육아 지원 사업, 디지털 시대의 어린이 권리, 청소년 웰빙, 학교 환경 및 학습 경로에 대한 연구 조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최근 소식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