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 운영 · 관리 방침 v1.0

(시행일 2018-11-01)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위원회가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어떻게 운영·관리하는지 알려드립니다.

1. 설치 근거 및 목적
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설치 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 제2호·제3호,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
   - 설치 목적: 방범 및 화재예방, 시설안전관리 목적,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 설치용)


2. 설치 현황
위원회가 운영 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와 위치 및 촬영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 대수: 64대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건물 외부, 1층 체험관, 엘리베이터, 층별 복도, 계단 등 주요시설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위원회는 영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 동작확인, 방범 및 화재예방, 시설안전관리 목적에 한하여 접근 가능합니다.

구분 성명 직책 연락처
관리책임자 김진하 소장 02-724-8590
접근권한자 김진하 소장 02-724-8590



4. 영상정보의 촬영, 보관 및 처리 방법
위원회는 영상정보를 설치 목적 외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하지 않으며, 보관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삭제합니다.
   - 촬영 시간: 24시간
   - 보관 기간·장소: 촬영일로부터 30일, 1층 관리사무소 보관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확인 방법: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승인 건에 한하여 관리책임자 입회 하에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1층 관리사무소


6. 영상정보 열람 및 확인 요구에 대한 조치
위원회는 정보주체의 열람 및 확인 요구를 받는 경우 지체없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단,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고, 10일 이내에 거부사유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가.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기타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위원회는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에 따른 안전성 확보 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8년 10월 23일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18년 10월 23일
시행일자: 2018년 11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