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SBS-유니세프 남아공에 축구교실 두 곳 설립지원 MOU체결

2010.06.29



SBS와 유니세프는 23일 한국 축구 사상 첫 16강 진출의 염원을 이룬 장소인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시 은란라예뚜 중등학교에서 남아공에 축구 교실 건립을 지원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우원길 SBS 사장과 김대기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동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Aida Girma 유니세프 남아공위원회 대표, 남아공 KWAZULU NATAL주 교육 장관, 은란라예뚜 중등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또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SABC (South African Broadcasting Corporation), SABC Radio News, SAB TV News, Super Sports, Daily News, Soweton Newspaper 등 많은 현지 언론사들이 취재 경쟁을 벌였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 협약서에 따라 SBS는 남아공의 더반시를 포함한 2곳에 꿈나무 축구 교실을 건립하기 위한 기금 20만불 상당을 지원하고 유니세프는 축구 교실 공사를 맡게 된다.

 

협약식에서 우원길 SBS 사장은 “꿈나무 축구 교실이 한강의 기적처럼 오렌지강의 기적을 일굴 어린 꿈들이 자라는 터전이 되고 한국과 남아공의 우정을 쌓는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 대표팀이 아프리카 대륙에서 처음으로 열린 남아공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원정 16강에 진출한 것을 기념하고. 남아공의 축구 꿈나무들을 육성하기 위해 축구 교실 건립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Aida Girma 유니세프 남아공위원회 대표도 “SBS의 이번 지원사업은 질병과 폭력 등에 노출되기 쉬운 빈민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으로써 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지역 사회 건전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지원 사업에 대해 평가했다.





후원하기